배우 판영진-연극배우 김운하, 사망소식 ‘충격’… 원인은?

입력 2015-06-23 14: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동아닷컴DB

‘배우 판영진’

연극배우 김운하(40·김창규)와 영화배우 판영진(58)이 잇달아 숨지는 안타까운 사건이 일어났다.

23일 경찰에 따르면 판영진은 22일 오후 11시 45분경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가좌동 자신의 집 앞 마당에 주차된 차 안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당시 주민이 발견해 119 구조대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판영진은 운전석에 위치해 있었고, 조수석에는 타다 남은 번개탄이 발견됐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에 따르면 판영진이 지인에게 자살을 암시하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평소 우울증을 앓았다는 유족의 진술도 나왔다.

경찰은 유족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판영진은 2008년 독립영화 ‘나비두더지’에 출연한 바 있다. 판영진 주연의 ‘나비두더지’는 지하철 기관사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극중 판영진은 지하철 기관사 오경식 역을 맡았다.

한편 22일 연극계에 따르면 김운하는 19일 서울 성북구의 한 고시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발견됐을 당시 사망한 지 4~5일 가량 지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고인이 심부전증등 지병을 앓았고 외상이 없어 병사로 추정하고 있다.

김운하는 3개월 전부터 고시원에서 홀로 생활해왔다. 이날 연극계 지인들의 도움으로 발인을 마쳤으며, 유가족이 나타나지 않으면 고인의 시신은 무연고자로 화장 처리된다.

김운하의 유작은 4월 공연한 극단 신세계의 연극 ‘인간동물원초’다. 이 작품에서 방장 역을 맡았다.

극단 신세계 측은 이날 공식 블로그에 ‘인간동물원초의 김운하 배우가 운명하셨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극단 신세계 측은 “인간동물원초의 방장 역을 맡았던 김운하 배우가 운명하셨습니다. 오늘 오전 그의 빈소도 정리되었습니다”라며 “늘 후배들과 동료들을 진심으로 아끼던 따뜻한 사람이었습니다. 부디 그가 하늘에서는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며 편히 쉴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라는 글로 애도의 뜻을 밝혔다.

‘배우 판영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