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대국민 사과…“백신 및 치료제 개발 적극 지원할 것”

입력 2015-06-24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YTN 뉴스 캡처, ‘이재용 대국민 사과’

이재용 대국민 사과…“백신 및 치료제 개발 적극 지원할 것”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이 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재용 부회장은 23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저희 삼성서울병원이 메르스 감염과 확산을 막지 못해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 드렸다.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용은 직접 90도로 머리를 숙여 사죄했다. 또 “특히 메르스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과 유족 분들, 아직 치료 중이신 환자분들, 예기치 않은 격리조치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재용은 “저희 아버님께서도 1년 넘게 병원에 누워 계신다. 환자 분들과 가족 분들께서 겪으신 불안과 고통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있다”며 “환자 분들은 저희가 끝까지 책임지고 치료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재용 부회장은 “관계 당국과도 긴밀히 협조해 메르스 사태가 이른 시일 안에 완전히 해결되도록 모든 힘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저희는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신뢰에 미치지 못했다. 제 자신, 참담한 심정이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또 “사태가 수습되는 대로 병원을 대대적으로 혁신하겠다.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저희는 앞으로 이런 감염 질환에 대처하기 위해 예방 활동과 함께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향후 방침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재용 부회장은 “말씀 드리기 송구스럽지만 의료진은 벌써 한 달 이상 밤낮 없이 치료와 간호에 헌신하고 있다. 이 분들에게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메르스로 큰 고통을 겪고 계신 환자 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하면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용 대국민 사과는 삼성서울병원이 메르스 유행의 온상지로 국민적 비판을 받아온 점 등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해 진행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재용 대국민 사과’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