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상반기 히트상품] ‘역동적 마운틴듀’ 브랜드 차별화

입력 2015-06-25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롯데칠성음료 ㅣ 마운틴듀 롱넥보틀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지난해 12월 신규 패키지 ‘롱넥보틀(Long Neck Bottle)’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마운틴듀의 역동적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고, 주 타깃인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적 10∼20대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선보였다. 강렬한 밝은 녹색 컬러와 함께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기 위해 페트병 목 부분이 긴 독특한 패키지로 제작돼 신선함과 차별성을 더했다. 패키지 라벨과 페트 캡에는 강렬한 블랙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역동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마운틴듀의 역동적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광고, 익스트림스포츠 후원, 케이블채널 XTM과 연계한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적극적 자기표현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 콘셉트 ‘Turn it on!(네 안의 너를 켜라!)’도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고 있다. 올 4월에는 세계적 블록버스터인 마블 스튜디오의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함께 ‘마운틴듀 어벤져스 온팩 이벤트’를 실시했다. 마운틴듀는 상큼한 시트러스(citrus·감귤류) 향과 시원한 청량감이 돋보이는 미국 펩시사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다. 미국 음료시장 내 매출 3위 브랜드(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유로모니터·2013년)인 마운틴듀는 스노보드,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후원하며 열정과 도전이 함께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에는 1999년 선을 보였으며, 이번에 출시한 400ml 페트 제품인 롱넥보틀을 포함해 250ml 캔, 355ml 캔, 500ml 페트, 1.5L 페트 등 총 5가지로 구성돼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