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 척추 비틀기와 다리 긴장 풀어주기 ‘효과적’

입력 2015-06-29 13: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동아닷컴DB

‘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

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법으로는 어깨 근육 이완시켜야 한다.

먼저 허리를 곧게 펴고 정좌한 뒤 팔을 가슴 위치에서 앞으로 쑥 뻗는다. 마시는 호흡에 가슴을 천천히 펴면서 하늘 위로 쭉 뻗는다.

숨을 내쉬며 오른쪽 옆구리를 늘여 팔을 왼쪽으로 뻗으며 밴딩한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진행한다.

이후 팔을 위로 뻗은 상태에서 시선을 좌우로 돌리며 몸을 움직이는 것 또한 효과적이다. 이때 숨은 내쉬는 호홉이다.

척추 비틀기도 효과적이다. 두 다리를 똑바로 펴고 오른쪽 팔을 어깨와 나란히 붙힌 뒤 오른쪽다리를 90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왼쪽으로 넘긴다.

왼쪽 손은 오른쪽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지그시 눌러 엉덩이와 허벅지의 긴장을 풀어준다. 이 자세로 호흡을 12번 정도 하면서 반대쪽도 반복한다.

다리 긴장을 풀어 좋은것도 도움이 된다.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 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이때 다리를 바닥에 최대한 밀착시키고 발끝은 위쪽을 향하도록 한다. 그 상태에서 팔은 하늘을 향해 쭉 뻗는다. (ㄴ자 형태로 앉는 것조차 버겁다면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벽에 다리를 올려 L자 모양을 만들어도 좋다)

이후 숨을 내쉬며 위로 뻗었던 팔을 발끝과 맞닿도록 천천히 내린다. 이때 배에 힘을 주면서 허리를 동그랗게 말아주면 된다.

‘편안한 숙면을 위한 요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