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임시공휴일 지정, 민간경제계도 적극 동참키로

입력 2015-08-05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4일 임시공휴일 지정, 민간경제계도 적극 동참키로

정부가 오는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가운데 민간경제계도 적극 동참키로 했다.

지난 4일 정부는 광복 70주년 경축 분위기를 확산하고 국내 관광 지원을 통한 내수 진작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전했다.

14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관련해 전경련, 중기중앙회 등은 민간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별 상황을 감안해 자율적 휴무를 시행하도록 권장한다는 입장이다.

경제단체가 민간기업에게 자율휴무를 권장키로 한 것은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내수활성화에 기업이 앞장서겠다는 의지의 일종이다.

경제단체 관계자는 “6개월 연속 수출실적 감소와 메르스 사태로 인한 내수침체로 경기부진이 계속되고 있다”며 “기업들이 오는 14일을 자율휴무일로 지정하면 근로자들의 다양한 소비활동을 통해 내수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근로자들이 가족들과 함께 광복 70주년 축하행사 등에 많이 참여할 수 있어 전국적인 축제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광복절을 계기로 우리경제가 좀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YTN 뉴스 캡처, 임시공휴일 지정 임시공휴일 지정 임시공휴일 지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