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싸고 편한 ‘캔안주’ 시대가 열렸다

입력 2015-08-21 1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캔두스토리, 일본 코쿠부와 손잡고 ‘K&K 캔안주 시리즈’ 출시
닭꼬치 방어머리조림 등 품목 다양…가격도 4000~7000원 저렴

안주도 이제 ‘캔안주’시대가 열렸다.

“뭐 간단한 안주 없을까?” 캠핑이나 소모임 혹은 스크린골프장에서 간단하게 맥주 한 잔을 하고 싶은데 안주가 마땅하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젠 그런 걱정은 버려도 좋다. 가격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캔안주’가 나왔기 때문이다.

수입 유통업체인 (주)캔두스토리(대표 서명규)가 일본 코쿠부社와 제휴를 맺고 ‘K&K 캔안주 시리즈’를 24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K&K 캔안주 시리즈’의 품목은 닭꼬치 양념(소금)구이, 양송이 갈릭오일, 베이컨 허니머스터드, 꽁치 하바네로 토마토 조림, 방어머리 조림 등이다. 별도 조리과정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가격대는 4000원~7000원이다.

캔두스토리와 제휴를 맺은 일본 코쿠부 社는 300년 역사를 가진 식품 기업으로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기 까지 위생 및 품질관리에 있어 매년 좋은 평가를 받아 식품안전성에 민감한 일본에선 잘 알려진 기업이다. 작년 연매출 15조를 달성한 일본 유통분야 최고 유통기업이다.

‘K&K 캔안주 시리즈’는 일본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코쿠부 社의 캔안주 중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한국인의 기호와 정서에 맞게 선별하여 수입한 고급 술안주 제품으로 캔바, 캠핑, 스크린골프장, 소모임 등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안심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주)캔두스토리는 ‘K&K 캔안주 시리즈’ 국내 론칭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8월25일부터 스크린골프 전문유통채널인 골프CEO와 제휴를 맺고 스크린골프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크린골프장을 이용하지 않는 소비자는 ‘K&K 캔안주 시리즈’ 전제품을 국내 유명 온라인마켓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 (주)캔두스토리 홈페이지(www.candostory.co.kr) 에서는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캔 쿠킹레시피 코너’를 운영 중이며 일본 코쿠부 사에서 제공하는 ‘K&K 캔안주 쿠킹 레시피 코너’(www.kantsuma.jp) 를 통해서는 일본 소비자들이 직접 올린 다양한 ‘캔 쿠킹레시피’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주)캔두스토리는 올 하반기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에 ‘캔 쿠킹 레시피’ 공모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