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2016년 신인 지명 선수 전원과 계약 완료

입력 2015-08-31 11: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는 2차 1번 안현석(성남고)을 포함한 2016년 신인 지명 선수 10명 전원과 입단 계약을 마무리했다.

2016년 신인 지명에서 1라운드에 지명되어 1억2천만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한 안현석(성남고)은 185Cm/85Kg의 좋은 신체조건을 갖춘 우완투수로 볼을 때리는 능력이 우수하며, 투구밸런스가 안정적이고 특히 순간적인 힘이 좋아 슬라이더의 각이 예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2라운드에 지명된 안정훈(동산고)은 1억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으며, 투구자세와 제구력이 안정적이고 빠른 템포와 공격적인 피칭을 하는 것이 장점이다. 넥센에 3라운드로 지명된 최민섭(동산고)은 8천만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으며, 변화구를 적절하게 구사하여 삼진을 잡을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고 강약조절을 통해 상태타자의 타이밍을 잘 빼앗는 장점을 지녔다.

신인 지명을 담당하는 넥센히어로즈 스카우트팀 고형욱 팀장은 “만족스러운 지명을 했고 계약까지 잘 마무리 됐다. 선수와 부모님 모두 적극적으로 계약에 임해준 덕분에 순조롭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선수들 모두 만족해하며, 구단의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에 맞춰 열심히 훈련하겠다는 각오를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신인드래프트에서 지명 받지 못한 다수의 대학선수들과도 빠른 시일 내 신고 선수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구단은 성장가능성 있는 선수들을 꾸준히 지켜봤고, 그 선수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주려고 한다. 특히 우리 구단에는 신고 선수 출신으로 좋은 활약을 하는 선수들이 많다. 이들 또한 좋은 선수로 성장해 주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넥센히어로즈는 2008년 창단 후 올해까지 8차례 지명회의에 참가한 결과 2014 신인 지명 선수 중 대학진학을 결정한 송현우(2차8번)를 제외한 81명 선수 전원과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

올 시즌 종료 전 목동야구장에서 2016년 입단신인들의 환영식을 겸한 팬 인사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일정은 추후 확정한다.

한편, 1차 지명 선수 주효상(서울고)과는 지난 17일 계약금 2억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었다.

2016년 신인 지명 선수들의 계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료제공|넥센 히어로즈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