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컴백 소식에 대륙 들썩…中매체 일제히 보도

입력 2015-09-01 07: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씨엔블루, 컴백 소식에 대륙 들썩…中매체 일제히 보도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가 컴백 전부터 중화권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씨엔블루의 두 번째 정규앨범 ‘투게더(2gether)’의 발표 소식이 전해진 후 중국 최대 음악 전문 매체인 인위에타이, 유력 포털 사이트 소후와 텐센트 등 다수 매체에서 “씨엔블루, 드디어 완전체 컴백”이라며 발 빠르게 보도를 이어갔다.

이 외에도 중국 최대 SNS인 시나 웨이보에서도 컴백 소식을 비중 있게 전하며 오랜 만에 팀으로 활동을 재개하는 씨엔블루의 컴백을 적극 환영했다. 이번 씨엔블루의 정규 2집은 지난해 2월 발표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캔트 스톱(Can’t Stop)’ 이후 1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씨엔블루는 최근 중국에서 한류 열풍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하며 남다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씨엔블루는 중국에서 음악 활동은 물론 중국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후난위성TV ‘쾌락대본영’에 출연하는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 중이다. 또 중국 주요 방송사들은 지속적으로 러브콜을 보내며 치열한 섭외 경쟁을 보내고 있다.

한편 씨엔블루는 28일 씨엔블루 공식 페이스북에 2집을 의미하는 숫자 ‘2’와 ‘함께’를 뜻하는 ‘투게더(together)’의 합성어인 ‘투게더(2gether)’가 명시된 두 장의 2집 재킷 커버를 공개했으며 본격적인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