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경 “‘냄보소’ 초림은 러블리…‘육룡’ 분이는 정의로운 버럭이”

입력 2015-09-24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세경 “‘냄보소’ 초림은 러블리…‘육룡’ 분이는 정의로운 버럭이”

배우 신세경의 화보가 공개돼 눈길을 모은다.

신세경은 패션지 나일론 10월호를 통해 청량한 매력이 느껴지는 페이지를 완성했다.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에 이어 최근 SBS 새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 이르기까지 쉴 새 없이 작품에 열중하는 신세경의 인터뷰는 영화 '인사이드아웃'에서 모티브를 얻어 진행됐다.

신세경은 반려견 진국이와 시간을 보내는 것을 기쁨으로 뽑았다. “강아지를 보면서 가장 많이 웃는다. ‘육룡이 나르샤’ 촬영 때문에 지방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요즘 만나지 못해 속상하다”고 언급했다.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를 통해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사했던 신세경은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오초림 역으로 봄을 보낸 것 역시 올해의 행복이었다고 전했다. 현재 촬영 중인 ‘육룡이 나르샤’의 분이 캐릭터를 두고 능동적으로 나서는 ‘정의로운 버럭이’라고 해석했다.

또 어른이 되면 무엇을 하고 싶었느냐는 에디터의 질문에 “고등학교 때 다닌 학원 근처에 '테이스티블루바드’라는 레스토랑이 있었는데 당시 최현석 셰프님이 계셨다. 교복 입고 혼자 들어갈 엄두가 안 났다. 그래서 ‘나중에 어른이 돼서 돈을 벌면 부모님과 함께 와야지’하고 결심했다”고 추억을 전했다. 그 결심을 이뤘냐고 묻자 “워낙 예전부터 최현석 셰프님의 팬이었다. 성인이 된 후 셰프님이 지금 총괄 셰프로 계신 레스토랑에서 부모님과 식사했다. 왠지 뿌듯했다”는 후일담을 전했다.



한편 신세경은 10월 5일에 첫 방송되는 ‘육룡이 나르샤’에서 조선 건국을 일궈낸 여섯 용 중 홍일점인 분이 역을 맡아 촬영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나일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