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UTD, 육군 제61보병사단 축구사랑나눔기금 전달

입력 2015-10-01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UTD, 육군 제61보병사단 축구사랑나눔기금 전달

[동아닷컴]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 인천 연고 군부대인 육군 제61보병사단(사단장 이병렬)에 부대 발전 기금을 기부했다.

기금 전달은 지난 19일 인천유나이티드 대표이사실에서 인천 구단 정의석 단장과 61사단 이병렬 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기금의 재원은 대한민국축구사랑나눔재단(이사장 이갑진)을 통한 인천 구단 급여 1% 모금으로 마련됐다.

이번 기금 전달에 앞서 인천 구단과 61사단은 지난 6월 구단 김광석 대표이사, 김도훈 감독을 포함한 선수단과 61사단 이병렬 사단장 및 참모진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꾸준히 교류 해왔다.

또한 이번 기금 전달식 당일 열린 인천 구단 홈경기에는 61사단에서 군사무기 체험전, 특공무술, 군악대 공연 등을 마련하여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으며, 행사를 마친 후 61사단 장병들은 경기장에 남아 경기를 관람하며 인천 선수단을 응원한 바 있다.

한편 인천 구단은 2014년 1월부터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매월 임직원과 선수단 모두 1% 급여 기부 캠페인을 실천해왔으며, 지역 사회 학교와 자매결연, 지역 행사 참가 및 지원, 유아 및 유소녀 무료 축구 교실 등을 실시하는 등 축구를 통한 바람직한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왔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