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서건창·김하성 홈런 2방 ‘예상치 못한 결정타’

입력 2015-10-1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넥센 김하성(7번)이 13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두산과의 준PO 3차전에서 1-0으로 앞선 4회말 2사 후 유희관을 상대로 중월솔로홈런을 날린 뒤 덕아웃으로 돌아와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목동|김종원 기자 won@donga.com

서건창, 두산 유희관 상대로 선제결승포
김하성 4회 달아나는 솔로포 ‘무서운 8번’


‘홈런의 신’은 목동구장의 주인인 넥센을 향해 미소 지었다. 팀을 벼랑 끝에서 구해내는 귀중한 홈런 2방이 넥센 타선에서 터져 나왔다.

첫 홈런은 넥센 2번타자 서건창의 배트에서 나왔다. 13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서건창은 0-0으로 팽팽히 맞선 3회말 1사 후 풀카운트서 두산 선발 유희관의 한가운데로 높게 들어온 직구(시속 130km)를 받아쳐 외야 정중앙 담장을 넘어가는 선제 결승 솔로홈런을 날렸다. 비거리 120m. 올 시즌 홈런이 3개에 불과했던 서건창이 두산에 날린 회심의 일격이었다.

그 뒤를 이은 선수는 올 시즌 넥센을 빛낸 신인 김하성이었다. 8번 타순에 이름을 올린 그는 1-0의 살얼음판 리드 속에 4회말 2사 후 타석에 들어섰고, 볼카운트 1B-1S서 유희관이 던진 바깥쪽 낮은 체인지업(117km)을 걷어 올려 가운데 담장을 넘겼다.

서건창과 김하성 모두 이날의 홈런이 포스트시즌에서 그린 첫 아치다. 서건창은 지난 2년과 올해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결정전까지 합쳐 가을잔치 타율이 0.200에 불과했다. 유독 포스트시즌에서 힘을 못 썼다. 16경기서 때려낸 13안타 중 장타는 3루타 하나뿐. 김하성 역시 지난해 포스트시즌 단 1경기에 대주자로 나선 것이 전부였고, 올해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2루타 1개를 때려낸 것이 유일한 포스트시즌 안타였다. 두산이 큰 것 한 방을 경계할 만한 타자는 아니었다는 의미다. 그러나 원래 예기치 못한 홈런이 상대에게 안기는 충격은 더 큰 법이다. 서건창과 김하성의 일격에 유희관은 급격히 흔들렸고, 넥센은 한결 수월하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었다.

반면 강타선을 자랑하는 두산은 넥센 에이스 앤디 밴 헤켄의 완벽한 피칭에 눌렸다. 7회까지 홈런은커녕 외야로 향하는 타구조차 거의 날리지 못할 정도로 고전했다.

목동 | 배영은 기자 ye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