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 서현 “내가 쓴 가사가 언니들 마음에 들까 고민이었다”

입력 2015-12-03 1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소녀시대-태티서의 서현이 컴백 타이틀곡 'Dear Santa'의 작사 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태티서(태연, 티파니, 서현)는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앨범 'Dear Santa(디어 산타)'의 발매기념 쇼케이스 'X-MAS Special Dear Santa'를 개최하고 컴백을 알렸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서현은 한 팬이 작사에 참여한 소감을 묻자 "일단 고민이 많이 됐다. 언니들이 좋아할까 그런 고민도 있었다"라고 털어놓았고, 태연은 "그럼 우리들 눈치를 본거냐?"라고 따져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서현은 "그게 아니라 '내가 쓴 가사가 마음에 들어야하는데...'하는 기분이었다. 근데 티파니 언니에게 들려주니 정말 좋아하고 기뻐해줬다"라고 티파니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티파니는 "나는 저번 서현의 작사도 그렇고, 이번에 타이틀까지 서현이 쓰니 더 프라이드가 생기고 기뻤다"라고 막내의 성장에 뿌듯해 했다.

더불어 서현은 "크리스마스 소원을 조사해보니, 연인과 가족과 따뜻하게 보내고 싶다는 소원이 많았다. 그래서 'Dea Santa'에는 산타에게 크리스마스에 멋진 남자와 함께 하게 해달라고 소원을 비는 소녀의 마음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Dear Santa(디어 산타)'는 태티서가 선보이는 첫 크리스마스 시즌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곡 'Dear Santa'를 비롯해 'I Like the Way', '겨울을 닮은 너', 'Merry Christmas', '첫눈처럼', 영어버전 'Dear Santa'까지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Dear Santa'는 발라드와 R&B 선율이 어우러진 도입부와 팝, 스윙재즈 등이 메들리처럼 진행되는 드라마틱한 구성이 인상적인 곡으로, 멤버 서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Dear Santa(디어 산타)'의 음원은 4일 자정 공개되며, 이에 앞서 태티서는 3일 오후 11시부터 V앱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4일 KBS2 '뮤직뱅크'부터 방송활동을 시작한다.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