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 기다리며’ 심은경, 최초 스릴러 도전 “터닝 포인트 될 것”

입력 2016-01-27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심은경이 영화 ‘널 기다리며’에서 연기 인생 최초로 스릴러에 도전한다.

‘널 기다리며’는 아빠를 죽인 범인이 세상 밖으로 나온 그 날, 15년간 그를 기다려 온 소녀 ‘희주’가 모방 연쇄살인사건들과 마주치며 벌어지는 7일간의 추적스릴러를 그린 영화다.

심은경은 아빠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격한 이후 아빠를 죽인 범인을 쫓는 소녀 ‘희주’ 역을 맡아 순수하고 연약한 소녀의 모습 이면에 깃든 차갑고 냉정한 감정들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며 완벽한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이에 대해 심은경은 “희주의 절박하고 냉정한 감정들을 복합적으로 표현해내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었다”며 “그동안 제가 톡톡 튀는 캐릭터적인 연기를 많이 보여줬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내면을 철저히 감추는 연기가 필요했다. 제 연기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만한 작품”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화의 모홍진 감독은 “심은경은 그 나이 또래의 감성을 유일하게 소화할 수 있는 여배우”라며 “심은경을 만나고 난 뒤, 여성의 감성을 극대화시킨다면 아주 특별한 스릴러가 탄생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극찬했다. 실제로 모 감독은 본래 시나리오 상 남자였던 주인공의 성별을 심은경을 보고 난 뒤 여자로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써니’, ‘광해, 왕이 된 남자’, ‘수상한 그녀’로 약 28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최연소 흥행퀸’에 오른 심은경이 또 하나의 흥행 역사를 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널 기다리며’는 오는 3월 초 개봉한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NEW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