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2016상반기 우수 미소지기에 장학금 전달

입력 2016-02-04 09: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CJ CGV(대표이사 서정)가 3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2016 상반기 우수 미소지기 장학금 전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를 통해 각 지점 CM(Culture Mediator)의 추천을 거쳐 우수 미소지기로 뽑힌 총 37명의 미소지기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우수 미소지기 장학금 전달식은 대부분 대학생들인 미소지기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가운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두 차례 실시돼 현재까지 총 330여명의 미소지기가 혜택을 받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CJ CGV 박준혁 국내사업본부장, 정훈구 인사담당 등 경영진이 참석해 미소지기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미소지기 중 졸업을 앞 둔 대학생들이 많아 취업 또는 진로와 관련한 질문이 많았고, 경영진은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CGV수원 김한슬 미소지기는 “2년 간 서비스 직종에서 일하면서 고객을 가까이서 응대하고 맞이하는 것이 보람차고 적성에 맞는다고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워 추후 정직원 채용에도 도전해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CGV수원 이예지 미소지기는 “미소지기의 현장 서비스 경험에 더해 CGV 대학생 마케팅패널 T.O.C에도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 올리고 싶다”고 말했다.

CJ CGV 박준혁 국내사업본부장은 “최일선에서 고객을 응대하며 CGV의 얼굴이 되어주고 있는 미소지기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미소지기들이 CGV에서 일하는 동안 꿈을 키우고 개인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CGV는 연 인원 6천 명 가량의 미소지기와 함께 하며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아르바이트 근무형태를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해 원하는 시점까지 일할 수 있도록 했다. 영화무료관람, 학자금 대출이자와 경조금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지원, 해외 연수기회 부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우수 미소지기의 경우 정직원 채용기회도 부여된다.최근에는 미소지기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CGV드림태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