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 명품 신스틸러들 총출동

입력 2016-03-31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가 4월 28일로 개봉을 확정지은 가운데, ‘하우스 오브 카드’ 마이클 켈리, ‘브레이킹 배드’ 딘 노리스를 비롯해 ‘피키 블라인더스’ 조 콜, ‘다빈치 코드’ 알프리드 몰리나까지 전 세계 스릴러 팬들을 열광시킨 신스틸러들의 총출동으로 눈길을 끈다.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는 제스(줄리아 로버츠)의 딸을 살해한 범인이 사라진지 13년 후, 동료였던 레이(치웨텔 에지오포)와 클레어(니콜 키드먼)가 재수사를 시작하며 감춰진 진실을 파헤치는 미제사건 추적 스릴러. 할리우드 탑 배우 니콜 키드먼과 줄리아 로버츠의 스크린 첫 만남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가 영화의 긴장감을 배가시키는 명품 조연들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하우스 오브 카드’, ‘크리미널 마인드: 워싱턴 D.C.’부터 ‘나우 유 씨 미: 마술사기단’, ‘맨 오브 스틸’까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내공 있는 연기력을 선보인 마이클 켈리가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에서 13년 전 미제사건의 증거를 조작한 경찰 ‘시퍼트’ 역을 맡았다. 극 중 ‘시퍼트’는 FBI 요원 ‘레이’와 라이벌 관계인 동시에 동료 ‘제스’의 딸을 살해한 용의자가 자신의 정보원이란 사실을 알고 사건을 은폐시키려는 인물로, 마이클 켈리의 날카로운 카리스마로 스크린을 압도할 예정이다.

또한, 미제사건 재수사의 유일한 조력자이자 FBI 요원 ‘레이’의 파트너 ‘범피’ 역은 딘 노리스가 맡아 열연을 펼친다. 골든 글로브와 에미상 드라마 부문을 휩쓴 ‘브레이킹 배드’에서 흡인력 있는 연기를 펼친 그는 이번 영화에서 FBI 요원 ‘레이’와 함께 사라진 범인을 맹렬히 추적하는 경찰 ‘범피’ 역을 본인만의 개성을 십분 살린 유일무이한 캐릭터로 탄생시키며 미친 존재감을 드러냈다.

13년 전 미제사건의 모든 단서가 지목하는 유력한 용의자 ‘마진’ 역은 조 콜이 맡았다. ‘피키 블라인더스’를 통해 전 세계 스릴러 팬들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긴 그는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에서 FBI 요원 ‘레이’와 강력계 검사 ‘클레어’의 끈질긴 추적에도 불구하고 유유히 수사망을 벗어나는 용의자 ‘마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강력한 신스틸러의 모습을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다빈치 코드’, ‘스파이더맨2’에서 독특한 마스크와 탁월한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알프리드 몰리나가 테러조직을 소탕한다는 명분으로 살인사건을 강제 종결시킨 검사장 ‘마틴’ 역으로 분한다. 극 중 ‘마틴’은 L.A. 지방 검찰청의 위신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정보원이었던 용의자 ‘마진’을 무혐의 처리하여 사건을 미제로 마무리하는 인물로, 알프리드 몰리나는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연기를 펼쳐 극의 몰입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렇듯 독보적인 개성과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조연들의 맹활약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인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는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호흡, 13년 전 미제사건을 재수사한다는 독특한 소재, 스릴감 넘치는 추적씬 등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며 2016년 단 하나의 미제사건 추적 스릴러로 스크린을 장악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 ‘시크릿 인 데어 아이즈’는 오는 4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판씨네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