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위키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입력 2016-05-0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뮤지컬 위키드가 삼성전자 음악서비스 밀크(MILK)와 함께 뮤지컬 최초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오디오 가이드는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가나 작품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주로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볼 수 있었던 오디오 서비스를 뮤지컬에 최초로 도입한 것. 음악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배우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이번 위키드 오디오 가이드에는 위키드 출연배우인 박혜나(사진), 정선아, 남경주, 김영주가 참여했다. 음악이야기, 작품설명, 배우소개, 작품 속 숨겨진 이야기와 공연장 안내 등 총 4개 파트로 구성했다. 30여 개의 다양하고 유용한 설명을 밀크 앱을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음악 이야기는 엘파바 역의 박혜나가 맡는다. 위키드의 대표곡 소개와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작품설명은 글린다 역의 정선아가 맡아 공연에 대한 매력과 작품에 얽힌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준다. 공연이 개막된 후에는 공연장 내 곳곳에 설치된 안내를 통해 미술관처럼 공연장을 둘러보면서 극장시설 및 전시물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뮤지컬 위키드는 18일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첫 지방공연을 개최한다. 서울은 7월 12일 예술의전당에서 막을 올린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