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콘컴퍼니, 中 페가수스 미디어 그룹과 영화 계약 계결

입력 2016-05-10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이콘컴퍼니와 페가수스 미디어 그룹(이하 페가수스)이 지난달 26일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페가수스 사옥에서 한중합작영화 제작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문화 콘텐츠 기업인 제이콘컴퍼니는 한국에서 영화 ‘극비수사’을 제작하고 영화 ‘친구2’를 공동 제작했다. 이들은 두 작품 모두를 흥행시키면서 영화 제작사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영화 시장에 첫 발을 내딛고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제이콘컴퍼니 관계자는 “페가수스와의 계약을 통해 한중합작영화 제작은 물론 양국 영화 산업 전반에 걸친 시너지를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가수스는 산하에 8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는 중국 거대 미디어 그룹으로, 2014년 영화 ‘명량’을 중국 전역 3000여 개 극장에 배급하였고, 한국 영화 ‘수상한 그녀’의 중국 버전인 ‘20세여 다시 한 번’에 공동 투자하여 성공을 거둔 바 있다. 현재 페가수스는 한국과 공동 작업 중인 또 하나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과 함께 제작될 영화 ‘爱比死更难(사랑은 죽음보다 어렵다)’와 ‘风在吹(바람이 분다)’가 그 뒤를 이을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양사가 체결한 이번 계약은 두 편의 한중합작영화 제작에 대한 계약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국내에서 해외합작영화 두 건이 한번에 성사된 경우는 이례적인 일이다. 양사는 현재 중국 관객의 니즈를 정확히 분석하고 조사한 끝에 두 편의 시나리오가 중국 영화시장에 적격이라고 판단했고,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두 프로젝트가 흥행 영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 한가지 눈 여겨 볼 점은 계약 체결과 동시에 국내 투자 유치 권한을 부여 받았다는 점이다. 현재 한국 측 투자 유치를 위한 검토가 진행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국내 투자가 확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영화 ‘爱比死更难(사랑은 죽음보다 어렵다)’와 ‘风在吹(바람이 분다)’는 2016년 내 크랭크인을 목표로 작업 진행 중에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