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물’ 류승범, 섬세한 감정 연기부터 파격 전라노출까지

입력 2016-09-20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기덕 감독의 신작 ‘그물’을 통해 북한 어부로 완벽 변신한 류승범의 캐릭터 스틸과 보도 스틸이 공개됐다.

‘그물’은 배가 그물에 걸려 어쩔 수 없이 홀로 남북의 경계선을 넘게 된 북한 어부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기 위해 견뎌야만 했던 치열한 일주일을 담은 드라마이다. 메인 예고편이 최초 공개된 이후 김기덕 감독과 류승범의 만남, 그리고 그가 맡은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에 공개된 보도스틸에서는 류승범과 북한 어부 ‘철우’의 놀라운 싱크로율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남한으로 떠내려 온 난감한 상황을 표정 하나에 그대로 담아낸 스틸은 류승범의 섬세한 감정연기가 돋보이는 장면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캐릭터의 좌절과 혼란을 담기 위해 전라 노출 연기를 감행한 스틸도 담겨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이 장면은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던 류승범이 김기덕 감독에게 깜짝 아이디어를 제안해 탄생했다는 후문. 이 외에도 ‘철우’를 유일하게 동정하는 남한의 감시 요원 ‘진우’(이원근)와, ‘철우’를 점점 압박해오는 조사관(김영민)과 이실장(최귀화)의 모습이 극명하게 대비되며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킨다. 이처럼 ‘그물’은 각 캐릭터로 변신한 배우들의 실감나는 열연과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폭력적인 장면 없이도 강렬한 드라마를 선사할 것이다.

김기덕 감독의 22번째 신작, 김기덕 감독과 류승범의 첫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그물’은 15세 이상 관람가를 받은 만큼 보다 대중적인 소재와 이야기로 올 가을,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물’은 10월 6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