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 전현무 “MC 김희철, 단비같은 존재…활기 더할 것”

입력 2016-11-10 08: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송인 전현무가 JTBC ‘팬텀싱어’에서 함께 진행을 맡은 김희철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전현무는 김희철과 대한민국 최고의 4중창을 선발하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진행을 맡는다. 프로듀서로는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션인 윤종신 윤상 김문정 마이클리 손혜수 바다가 합류했다.

특히 전현무는 ‘팬텀싱어’를 통해 ‘수요미식회’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김희철과 MC로 호흡을 맞춘다.

이에 대해 전현무는 “김희철은
팬텀싱어에 단비 같은 존재”라며, “자칫 무겁게만 진행 될 수 있는 팬텀싱어에 4차원 매력으로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파트너와의 호흡에 대해 밝혔다.

이어 전현무는 '팬텀싱어' 출연 계기로 '참신함'을 꼽으며 “국내 최초 크로스오버 보컬 오디션이라는 콘셉트에서 신선함을 느꼈다. 밀알만큼이라도 한국 음악시장을 풍성하게 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면 만족한다”고 말했다.

‘팬텀싱어’는 ‘히든싱어’ 제작진이 만드는 듣는 음악 프로젝트 2탄이기도 하다. '히든싱어' ‘힙합의 민족’ '윤도현의 러브레터' 등을 선보인 조승욱 CP가 기획을 맡았으며 '끝까지 간다' '디렉터스컷' '엠카운트다운' 등 트렌디한 음악 프로그램을 만든 김형중 PD가 연출을 맡았다.

‘히든싱어’에 이어 ‘팬텀싱어’의 진행자로 나서게 된 전현무는 두 프로그램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보는 음악에서 듣는 음악 중심으로 문화를 다양하게 선보이자는 취지는 같으나 내용은 아예 다른 프로그램이다. 장르나 아티스트가 다소 편중돼 있는 현 음악 산업에 남성4중창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점이 차이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팬텀싱어는 유일무이한 매력이 있다. 남성4명의 목소리가 음성학적으로 가장 듣기 좋은 훌륭한 소리라는 얘기를 들은 적 있다. 장르나 아티스트가 지나치게 편향적인 현 상황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그리고 기존의 뮤지컬이나 성악, 가요 쪽에서 이미 두각을 나타낸 아티스트들의 의미 있는 도전이라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팬텀싱어'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팬텀싱어’에는 뮤지컬, 성악, 클래식, K-pop, 재즈, 팝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훈남 뮤지션들이 총출동한다. 제작진은 최고의 남성 4중창을 선발하기 위해 약 1년 동안 오디션을 진행했고, 재야에 숨겨져 있는 약 2,000여명의 인재들을 만나 예심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남성 4중창을 선발하며 2016년 하반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JTBC ‘팬텀싱어’는 11월 11일 밤 9시 4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JT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