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 낮까지 포근한 날씨…미세먼지는 ‘나쁨’

입력 2016-12-05 09: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늘(5일) 낮까지 포근한 날씨…미세먼지는 ‘나쁨’

5일 전국의 기온이 평년기운을 웃돌아 포근하겠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기온은 서울과 대전 5도, 대구와 춘천 2도, 전주 6도, 부산 8도를 기록하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13도, 대구 15도, 전주 14도, 부산 16도로 전날보다 조금 높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낮까지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으나 밤부터 찬 공기가 남하해 다시 영하권의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 영서 남부와 충북 북부 및 경북 북부는 밤 한때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을 비롯한 전북은 밤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나쁨’, 강원 영동은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며 전 권역에서 일시적으로 ‘나쁨’~‘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저녁부터 강한 북서풍으로 대기확산이 원활해져 밤늦게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이라 밝혔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전 해상(중부 앞바다 제외)과 남해서부 먼바다, 제주도 전 해상, 동해 먼바다에서 4m이하로 차차 매우 높게 일겠으며 그 밖의 해상에서는 2.5m이하로 일겠다.

동아닷컴 김지희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일보 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