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측 “최진혁, ‘보이스’ 장혁과 다른 형사美 폭발”

입력 2017-03-13 13: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터널’ 측 “최진혁, ‘보이스’ 장혁과 다른 형사美 폭발”

최진혁이 거침없는 육두문자를 장전한 ‘열혈 형사’로 변신, 긴장감 100% ‘갈대숲 추격전’을 펼쳤다.

최진혁은 오는 25일 첫 방송될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터널’(극본 이은미 연출 신용휘)에서 연쇄 살인범을 잡기 위해 30년의 시간을 건너온 강력계 형사 박광호 역으로 열연을 펼친다.

무엇보다 최진혁이 맡은 극중 박광호는 용의자 주변을 싹싹 긁어 단서를 잡아내는 발로 뛰는 수사를 추구하는 인물. 최진혁은 2대 8 가르마, 아무렇게나 걸쳐 입은 듯 오버사이즈된 쌍팔년도 가죽재킷을 트레이드마크처럼 입고, 범인을 잡기 위해 현장을 누비는 모습을 그려낸다.

특히 최진혁은 ‘갈대숲 추격전’ 촬영 당시, 장소 특성상 오르막과 내리막을 오고가는 것을 비롯해 진흙탕에도 빠져야 하는 상황이 펼쳐졌지만, 의욕을 발휘하며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와 관련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주연을 맡은 것은 물론 첫 형사 도전에 나서게 된 최진혁이 선보일 새로운 ‘인생캐’ 경신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최진혁이 인간미 넘치는 ‘열혈 형사’ 박광호로 나설, ‘터널’은 여전히 미제로 남아있는 80년대 화성 연쇄살인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진혁이 1986년에서 해결하지 못한 연쇄 살인범을 잡기 위해 2017년으로 타임슬립하게 된다는 설정이 담겨 있는 것. 과연 최진혁이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잡고 과거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 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작진은 “부인의 목숨을 앗아간 범인을 잡기 위해 ‘괴물 형사’로 나선 ‘보이스’ 장혁과 달리, 대한민국을 뒤흔든 희대의 여성 연쇄 살인마를 잡기 위해 ‘열혈 형사’로 나타난 최진혁이 전에 없던 형사 캐릭터를 만들어 낼 것으로 자신한다”며 “미궁 속에 빠진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두뇌 싸움보다 인간미로 승부하는, ‘열혈 형사’ 최진혁의 뜨거운 활약을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터널’은 사람을 구하고자 하는 절실함으로 30년 동안 이어진 연쇄 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수사물. 1980년대 여성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던 열혈 형사 박광호가 터널을 통해 30년의 시간을 거슬러와 엘리트 형사 김선재(윤현민), 범죄 심리학자 신재이(이유영)와 함께 다시 시작된 30년 전 연쇄 살인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담는다.

‘보이스’ 후속작 ‘터널’은 25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