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화담숲, 28일부터 ‘여름방학 생태체험전’

입력 2017-07-25 14: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곤충생태관의 장수풍뎅이 애벌레 찾기 체험

경기도 광주 화담숲이 28일부터 8월 말까지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담숲 여름방학 생태체험전’을 진행한다.

국내 희귀 민물고기 30여종 3000여 마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민물고기생태관’을 비롯해 20여 종의 곤충과 파충류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곤충생태관’ 등으로 구성했다.

곤충생태관에서 장수풍뎅이를 구경하는 아이들


화담숲 입구의 민물고기생태관은 330㎡ 규모의 실내 전시실로 천연기념물 어름치를 비롯해 연준모치, 황쏘가리 등 국내 민물고기를 전시한다. 우리나라 계곡의 상류부터 하류까지 생태를 30m에 이르는 대형수조에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상류, 중류, 하류에 사는 버들치와 납자루, 버들붕어 등의 천연 생태를 시원하게 관찰할 수 있다.

곤충생태관에서는 수중곤충의 제왕으로 불리는 멸종위기종 물장군을 비롯해 도마뱀처럼 긴 꼬리를 자랑하는 아무르장지뱀 등 희귀 곤충과 파충류를 관찰할 수 있다. 흙 속에서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직접 찾아보기도 하고 여왕개미가 사는 개미집도 들여다볼 수 있어 오감형 곤충 생태체험으로 제격이다.

발아래로 계절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화담숲 모노레일


민물고기 생태관과 곤충 생태체험관은 화담숲에 입장하는 모든 방문객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전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화담숲 입장료는 8월 말까지 한여름 할인이 적용되어 성인 9000원, 청소년/경로 7000원, 어린이 5000원이다. 모노레일 이용 요금은 별도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