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뜨는 수익형부동산, 성수동 알짜배기 입지 확보한 서울숲 AK밸리

입력 2017-11-09 10: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가신흥 오피스 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강남권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으로 생활시설이 잘 형성돼 업무 효율성이 우수한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성수동 내 분양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단기간 완판(완전판매)행렬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 인근에서 분양된 ‘서울숲M타워’, ‘서울숲비즈포레’, ‘세종타워’ 등이 빠른 시일 내에 모두 주인을 찾으며 눈길을 끌었다.

성수동은 지하철 2호선 성수역과 성수대교, 영동대교,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하고 있다. 또 성수역세권과 세종대, 건국대 인근에 조성된 대형상권으로 업무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숲과 뚝섬역 인근 공장건물이 카페나 식당으로 탈바꿈해 상권이 활발해졌고 서울의 센트럴파크로 불리는 서울숲과 성수동 테마공원 등과 인접해 도심 속 휴식과 산책도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성수동은 편리한 강남 접근성과 우수한 생활여건으로 디자인·인쇄·IT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들이 몰려들며 신흥 오피스 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다 임대수익률도 높아 개발 및 입주 문의가 꾸준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1가 13-207번지 외 3필지 일원에 위치한 ‘서울숲 AK밸리’가 분양을 개시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하는 ‘서울숲 AK밸리’는 지하 5층~지상 15층, 대지면적 2996.40㎡, 연 면적 2만5630.75㎡ 규모로 지어진다.

‘서울숲 AK밸리’는 지하철 2호선 뚝섬역, 성수역, 분당선 서울숲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로 인해 직원들은 편리한 출퇴근 및 뛰어난 대중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등 진입에도 수월해 강남, 역삼, 삼성, 잠실, 종로, 시청 등 강남, 강북을 아우르는 주요 업무지구의 이동에 수월하다.

인근에 서울숲, 뚝섬공원 등 서울 내 최고 수준의 쾌적한 환경이 자리잡고 있어 여유로운 휴식 및 업무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에서 한강 및 중랑천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서울숲 AK밸리’만의 특장점. 또한, 인근에 서울숲, 소셜벤처기업거리, 갈비골목, 수제화거리, 언더스탠드에비뉴, 아뜰리에거리 등이 밀집되어 있어 성수동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입주민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배려한 차별화된 명품설계를 자랑한다. 최대 5.8m의 높은 층고는 물론 2면 발코니 설계(일부 세대), 층별 휴게실, 샤워실, 입주민 회의실, 옥상정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 전열교환 방식의 환기 시스템, 주차장 및 공용부 LED조명을 비롯해 전 호실에 무상옵션으로 시스템 에어컨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숲 AK밸리’는 일반오피스 대비 특별한 세제 혜택으로 기업체가 입주하는데 유리한 면이 많다. 먼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뿐만 아니라 총분양가의 최대 75%까지 저금리 담보대출이 가능하며 2019년 말까지 취득세 50%, 재산세는37.5%(5년간) 감면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숲 AK밸리’ 홍보관은 서울숲역(분당선) 1번 출구(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76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