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아자르, ‘0-2→3-2’ 일본에 대역전승 ‘MOM 선정’

입력 2018-07-03 05: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당 아자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극장골에 힘입은 벨기에가 일본을 3-2로 누르고 8강에 진출한 가운데, 에당 아자르가 Man of the Match(MOM)에 선정됐다.

벨기에는 3일(한국시각) 새벽 3시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에 위치한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일본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이날 벨기에는 전반 내내 뛰어난 개인기를 가진 선수를 앞세워 공격을 시도했으나, 일본의 효과적인 수비에 막혀 0-0 균형을 유지했다.

후반에 접어들어 선제골을 넣은 것은 일본. 후반 3분 하라구치 겐키, 후반 7분 이누이 타카시가 연속 골을 넣으며 2-0으로 앞서나갔다.

벨기에는 후반 초반 쓰리백의 측면이 무너지며, 일본에게 계속해 골 찬스를 내줬다. 추가 실점 위기도 있었다.

하지만 벨기에는 후반 중반 마루앙 펠라이니를 투입했고, 후반 24분 얀 베르통헌이 행운의 헤더로 2-1을 만들었다.

이어 기세가 오른 벨기에는 후반 29분 코너킥 상황에서 펠라이니의 높이를 활용한 헤더로 2-2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이후 벨기에는 높이의 우위를 활용한 공격을 계속해 시도했으나 결국 역전골을 넣지 못했고, 연장전에 접어드는 듯 했다.

하지만 벨기에는 후반 추가시간 1분 여를 남기고 역습 찬스에서 샤들리가 3-2를 만드는 골을 넣어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벨기에는 환호했고, 승리를 예감했던 일본은 그대로 주저앉았다. 이제 벨기에는 브라질과 4강 진출을 두고 맞붙는다.

경기 후 국제축구연맹(FIFA)는 벨기에의 주장이자 공격의 핵심인 아자르를 이날 경기 최고의 선수 MOM으로 선정했다.

아자르는 경기 내내 벨기에의 공격을 조율했고, 후반 29분 펠라이니의 극적인 동점 헤더를 도우며, 승리의 일등 공신이 됐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