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시청률] ‘백년손님’, 土 예능 최강자…3주 연속 동시간대 1위

입력 2018-07-08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년손님’이 3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토요 최강 예능에 등극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SBS '백년손님'은 1부 5.9%, 2부 7.9%(이하 수도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해당한다.

이날 ‘백년손님’의 분당 시청률은 9.7%까지 치솟았다. 그 주인공은 오토바이 운전 면허 시험에 도전한 ‘중흥리 이서방’ 이만기다. 그는 제리장모가 차린 갈치구이와 미역국 아침 밥상을 본 뒤 밥을 마다하는 모습으로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실 장모님 몰래 오토바이 면허 시험에 응시한 이만기가 미역국을 꺼린 탓이다.

잠시 후, 사위가 자신 몰래 시험에 응시했다는 것을 눈치 챈 제리장모는 분노했다. 장모는 혹여 이서방이 시험장에 갈까 옷과 신발은 물론 차 키까지 모두 물에 빠트려버리는 치밀함(?)을 보였다.

뒤이은 장모의 추궁에 크게 당황한 이만기는 “어무이 안 갑니다”라고 거짓말을 했다. 이만기는 “살다 살다 저런 눈치 빠른 사람을 만났다”면서 일단 잠든 척 연기를 한 뒤 이후 제리장모 몰래 물에 젖은 신발과 옷을 입고 처가 탈출에 성공했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한 제리장모는 이장님의 도움을 받아 시험장으로 달려왔다. 사위 걱정에 이서방이 오토바이 시험을 보는 것이 못마땅 했던 장모는 급기야 시험장에 난입, 오토바이 위에 앉아있는 이만기의 옷을 끌어당기며 한참 실랑이를 벌였다. “하지마라! 하지마라”를 외치던 장모는 관계자에 의해 시험장 밖으로 쫓겨났다. 장모는 이만기를 걱정하며 그가 시험에 떨어지기를 빌었다.

우여곡절 끝에 시험을 보게 된 이만기. 순조롭게 합격권에 들것으로 기대했지만 모두가 통과했던 마지막 구간에서 장애물을 건드려 불합격했다. 지켜보는 이들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했던 이만기의 오토바이 시험에 이어 최종 탈락하는 장면은 분당 시청률 10%에 육박하며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사위의 불합격을 본 제리 장모는 "아이고 꼬시데이~"라며 탈락한 이만기 가슴에 불을 지폈고, 시험을 마친 이만기는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장모님이 찾아 왔을 때부터 시험에 떨어질 것을 예상했다"고 말하며 아쉬워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백년손님’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