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더하고19’ OST 첫 주자…8일 ‘초콜릿’ 발표 [공식]

입력 2018-11-06 08: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데이식스, ‘더하고19’ OST 첫 주자…8일 ‘초콜릿’ 발표 [공식]

밴드 데이식스가 웹드라마 ‘더하고19’ 첫 번째 OST에 참여했다.

웹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 측은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드라마 ‘하지 말라면 더하고 19(이하 ‘더하고 19’)’의 첫 번째 OST인 데이식스(DAY6)의 ‘Chocolate’을 발매한다고 전했다.

‘Chocolate’은 멈추려 해도 자꾸만 떠오르는 ‘너’에 대한 설레는 마음, 그 멈출 수 없는 달콤한 순간을 ‘초콜릿’이라는 테마로 풀어낸 노래다. 데이식스의 밝고 경쾌한 매력을 댄서블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상상을 하곤 해 너와 입을 맞출 때 그게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 “그만해야 해 난 알면서도 생각을 멈출 수 없네”와 같은 사랑에 빠진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공감할 수밖에 없는 달콤하고 중독성 넘치는 노랫말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2015년 9월 정식 데뷔한 데이식스는 모든 앨범 전 수록곡의 작사,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밴드임을 모두에게 각인시켰다. 지난해 매달 두 곡의 신곡을 발표하고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완성하면서 K팝 대표 밴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번 OST를 통해서는 통통 튀는 사운드로 중무장해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관심이 쏠린다.

‘더하고 19’는 국내 조회 수 1억 5000만뷰를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한 웹드라마 ‘에이틴’의 후속작이다. 하지 말라는 것들 투성인 고등학교에서 19살이자 고3으로서 사는 5명의 청춘과 로맨스를 그린다.

‘더하고 19’는 지난 10월 24일 네이버TV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네이버 10대 실시간 검색어 2위에 등극해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고 네이버 탑100의 1위를 달성하는 등 꾸준한 인기상승 그래프를 이어나가고 있다.

‘더하고 19’는 매주 수, 일 오후 7시에 플레이리스트의 유튜브채널, V live, 네이버TV, 페이스북에서 송출되며, 첫 번째 OST인 데이식스의 ‘Chocolate’은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