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변신”…‘PMC: 더 벙커’ 이선균, 北 엘리트 의사 변신

입력 2018-11-23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놀라운 변신”…‘PMC: 더 벙커’ 이선균, 北 엘리트 의사 변신

'PMC: 더 벙커'에서 하정우와 함께 호흡을 맞출 대세 배우 이선균의 변신이 놀랍다. 이선균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북한 엘리트 의사 윤지의 역할로 분해 ‘믿고 보는 명품배우’의 저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8년 3월 많은 대중의 인생드라마이자 시청률 사냥꾼으로 나섰던 드라마 [나의 아저씨]로 올해를 열었던 이선균이 12월 26일 'PMC: 더 벙커'로 올 한해를 마무리한다. 그에게 2018년은 아주 특별한 한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선균은 'PMC: 더 벙커'에서 인질로 잡혔으나 용기 있는 행동력으로 캡틴 에이헵과 함께 난관을 헤쳐나가는 북한 엘리트 의사 윤지의 역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이선균이 맡은 닥터 윤지의는 해외에서 최고의 교육을 마친 북한 엘리트 의사다. 'PMC: 더 벙커'에서도 PMC 크루들과 영어로 소통하는 모습으로 윤지의의 오랜 해외 경험에 대한 전사를 확인할 수 있다. 그는 캡틴 에이헵이 이끄는 블랙리저드가 벙커로 투입되던 날 오전, 이유도 모른 채 북한 킹과 함께 벙커로 납치 된다. 윤지의는 작전의 키를 쥔 인물로, 벙커 폭격으로 인해 부상을 당한 에이헵이 그에게 도움을 요청 하면서 이야기가 급속도로 전개된다. 영화 속에서 평범한 듯 보였지만 의외의 용기와 결단력을 보이며 광활한 벙커를 종횡무진하는 그의 모습은, 'PMC: 더 벙커'의 체험형 액션을 이끄는 요소이기도 하다.

이선균은 “윤지의 역할이 영화에 어떤 영향을 끼쳐야 되며, 그리고 같이 벙커에 갇힌 에이헵이라는 인물에게 어떤 영향을 줘야 할 지가 고민이었고 숙제였던 것 같다”며 윤지의 캐릭터에 임했던 마음을 털어놨다. 여기에 이선균은 필모그래피 사상 처음으로 북한 사투리까지 도전했는데 해외파라는 배경까지 살려 사투리의 정도를 조절하는 디테일도 제작진과 상의했다고 전했다. 여기에 캡틴 에이헵과 교신할 때 사용 된 1인칭 시점샷 같은 경우는 이선균이 직접 카메라를 들고 촬영해, 김병서 촬영 감독은 “엔딩크레딧 촬영 부문에 이선균 이름을 올려야 할 정도다. 새로운 재능 발견이다.”라고 극찬을 남기기도 했다.

'PMC: 더 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의 캡틴 에이헵(하정우)이 CIA로부터 거액의 프로젝트를 의뢰 받아 지하 30M 비밀벙커에 투입되어 작전의 키를 쥔 닥터 윤지의(이선균)와 함께 펼치는 리얼타임 생존액션 영화다. '더 테러라이브'의 김병우 감독과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배우 하정우, 이선균의 신선한 크러쉬가 주목되는 영화 'PMC: 더 벙커'는 12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