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영화 최초 비틀즈 원곡 삽입…‘스윙키즈’ 플레이리스트 포스터 공개

입력 2018-11-28 14: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韓 영화 최초 비틀즈 원곡 삽입…‘스윙키즈’ 플레이리스트 포스터 공개

영화 ‘스윙키즈’가 삽입된 명곡의 이름만으로도 전율을 느끼게 하는 4차 플레이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해 기대를 모은다.

‘스윙키즈’는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가슴 뛰는 탄생기를 그린 영화다. ‘과속스캔들’(824만 명)과 ‘써니’(736만 명)를 통해 음악을 활용한 감각적 연출력과 유쾌한 재미, 따뜻한 드라마로 관객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사랑을 받아온 강형철 감독의 신작 ‘스윙키즈’가 베니 굿맨, 데이비드 보위 그리고 비틀즈까지 시대를 뛰어 넘는 명곡들로 올 연말 단 하나의 귀 호강 무비를 예고한다.

새로운 포스터를 공개할 때마다 영화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드러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스윙키즈’가 4차 플레이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윙키즈’의 4차 플레이리스트 포스터는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LP판 이미지와 함께 풍성한 수록곡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합지졸 댄스단의 탭슈즈와 ‘We want just Dance!’라는 카피는 박진감 넘치는 볼거리를 기대케 하고, 시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명곡 리스트는 관객들의 귀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을 ‘스윙키즈’만의 매력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 올린다.

먼저 단연코 재즈의 스탠다드 넘버로 손꼽히는 베니 굿맨의 ‘Sing Sing Sing’은 귀에 익은 리드미컬한 선율과 특유의 웅장함으로 ‘스윙키즈’만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혁신적인 음악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데이비드 보위의 ‘Modern Love’는 ‘스윙키즈’의 에너지 넘치는 탭댄스와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다. 여기에 엘린 바톤의 ‘If I Knew You Were Comin' I'd've Baked a Cake’, 정수라의 1988년 히트곡 ‘환희’, 바흐의 ‘평균율 1권 1번 다장조’,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의 ‘The Christmas Song’ 등 가요부터 클래식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수록곡들은 ‘스윙키즈’의 다채로운 재미를 예고한다.

특히 플레이리스트의 마지막을 장식한 비틀즈의 ‘Free As A Bird’는 한국영화 최초로 비틀즈의 원곡이 그대로 수록된 것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비틀즈 측에서 ‘스윙키즈’의 영화적 메시지에 공감해 이례적으로 원곡 사용을 승인한 것이어서 영화가 선사할 깊은 여운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이처럼 블록버스터급 명곡들이 담긴 4차 플레이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한 ‘스윙키즈’는 최근 극장가와 음악 업계를 강타한 영화 속 음악의 흥행 대세감을 이어가며 귀를 즐겁게 하는 역대급 수록곡으로 올 크리스마스는 물론 12월을 화려하게 장식할 영화로 손꼽힌다.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감각적 연출,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과 재미를 전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강형철 감독의 4년만의 신작으로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의 신선한 시너지, 포로수용소 내 탭댄스팀이라는 색다른 소재까지 더해져 기대를 높이는 영화 ‘스윙키즈’는 2018년 12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