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김, 12월 3일 듀엣곡 발매…아이유 작사 참여

입력 2018-11-30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샘김, 12월 3일 듀엣곡 발매…아이유 작사 참여

최근 정규 1집 ‘Sun And Moon’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샘김이 윈터 스페셜 듀엣 '웬유폴(When You Fall - Feat. Chai)'로 겨울 감성을 잇는다.

샘김은 오는 3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안테나 식구이자 SBS '케이팝스타(KPOPSTAR)'시즌 5의 우승자인 이수정 (활동명: 차이 chai)과 함께 부른 듀엣곡 '웬유폴'을 발표할 예정이다.

'웬유폴’ 역시 샘김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샘김과 아이유가 아름다웠던 지난날을 회상하는 남녀의 파트를 각각 나누어 노랫말을 적었고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아련한 기억과, 시간의 흐름 속에 잊혀진 줄 알았던 존재에게 보내는 한겨울의 안부 같은 이야기다. 샘김의 다정한 안부에 이어 아이유가 전하는 속 깊은 마음은 서툴지만 뜨겁게 사랑했던 연인들의 ‘어른스러운 이별’을 떠올리게 한다.

여기에 샘김의 정규 앨범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한 ‘뜨거운 만두’팀의 홍소진과 적재가 사운드 디자인에 힘을 보태 정교한 사운드의 배치가 인상적인 팝 알앤비 넘버로 완성되었다. 무게감을 잡아주는 최인성의 유려한 베이스, 홍소진의 섬세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편곡에 참여한 박인영의 마음을 휘젓는 오케스트레이션도 이 노래를 겨울 필청트랙에 한 발짝 다가가게 한다.

'웬유폴'은 샘김이 오래 전 만들었던 미완성 팝 알앤비 트랙으로 이를통해 애틋한 멜로디 라인과 매력적인 보컬로 첫인사를 하게 된 Chai(이수정)의 등장도 기대를 높이는 대목. 여린듯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보컬의 소유자 '차이'는 ‘케이팝 스타’ 시즌 5 우승 이후 안테나에 합류, 미국에서의 학업을 마친 뒤 한국으로 돌아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데뷔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듀엣 컬래버 장인’으로 ‘여기까지’, ‘Think about you‘, ‘~42’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샘김과 신선한 보컬로 귀를 사로잡을 차이에 대한 믿음으로 안테나의 첫 겨울 싱글로 제작되었다.

샘김이 작곡한 아이유의 ‘이런 엔딩’으로 시작된 인연이 '웬유폴’의 노랫말로 이어져 두 사람의 막강한 감성 조합이 기대를 모으는 이 곡은 차가운 계절에 만나는 아련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혼자임이 익숙지 않은 누구라도 곁에 두면 좋을 노래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

샘김과 차이가 부른 '웬유폴'은 오는 3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