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올아인 오방간다’ 도올 김용옥 “유아인, 특이해…‘버닝’ 보고 감명”

입력 2019-01-03 13: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올아인 오방간다’ 도올 김용옥 “유아인, 특이해…‘버닝’ 보고 감명”

‘도올아인 오방간다’ 도올 김용옥이 유아인과의 첫 만남을 회상했다.

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KBS1 시사교양프로그램 ‘도올아인 오방간다’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도올 김용옥, 유아인, 제작진이 참석했다.

이날 도올 김용옥은 “젊은이들과 직접 소통할 시간이 별로 없다. 최근에 ‘버닝’을 보고 감명을 받아서, 이창동 감독에게 이야기를 하게 됐다. 그러면서 유아인이라는 배우가 특이한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기뿐만 아니라, 내면적 충동이 가득 찬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알게 됐다”고 유아인에 대한 생각을 말했다.

이어 그는 “본인이 나를 불쑥 찾아왔다. 우리집 밥이 맛있는데, 유아인이 그 흰쌀밥에 반했다. 거기서 또 반했다. 흰쌀밥의 맛을 느낄 줄 아는 건 대단한 경지다. 그래서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KBS에서 프로그램 제안이 들어왔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한편 ‘도올아인 오방간다’는 3.1 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특집 프로그램이다. 지난 100년의 시간과 공간을 넘나들며 모든 세대와 자유롭게 소통할 예정. 총 12회로 방송되며 오는 5일 오후 8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