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모차르트다!” 화제의 BD뮤직 시리즈 새 음반 출시

입력 2019-01-08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림과 음악의 만남이라는 참신한 기획으로 국내 클래식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고 있는 ‘BD뮤직 시리즈’. 이번엔 모차르트다.

앨범의 트레이드마크인 그림과 시나리오는 스타워즈 코믹북 커버디자인으로 유명한 화가 파블로의 작품이다. 파블로는 모차르트의 삶을 화려한 색과 강렬한 터치로 묘사했다.

22쪽에 달하는 삽화는 ‘음악, 너는 나를 사로잡고 내게서 떠나지 않는다’로 시작해 ‘잘츠부르크 1756년:첫번째 소리(음표):모차르트의 탄생’, ‘빈 1791년 마지막 미사’, ‘인생이란 그저 가끔은 평탄하고, 가끔은 거칠고 날카로운 한 편의 야상곡과 같다오. 연주자들이여, 이 인생을 연주합시다’ 등 12편의 시나리오로 구성됐다.

2장의 음반에는 모차르트의 교향곡, 오페라, 협주곡, 실내악이 망라돼 있다. 영화 ‘아마데우스’의 오프닝곡 교향곡 25번을 필두로 칼뵘(지휘)과 빈필의 교향곡40·41번, 클리포드 커즌(피아노)과 라파엘 쿠벨릭(지휘),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의 피아노 협주곡20·21번, 아르튀르 그뤼미오(바이올린)와 콜린 데이비스 경(지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 협주곡3·5번, 이탈리아 현악 4중주단의 현악 4중주 ‘사냥’, 클라라 하스킬과 아르튀르 그뤼미오가 함께한 바이올린 소나타21번, 클래식 방송 시그널 음악과 영화음악으로 유명한 플룻 사중주와 클라리넷 협주곡, 피가로의 결혼 중 ‘산들바람 불어오고‘, 돈 조반니 중 ‘창가로 오라 그대여’, 마술피리 중 ‘밤의 여왕의 아리아’ 등 모차르트 스페셜리스트들이 연주하는 명연 21곡이 수록되어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