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골 폭발’ 손흥민 “단지 터치했을 뿐”… 팀 동료 극찬

입력 2019-02-14 0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최근 4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팀의 승리를 이끈 손흥민(27, 토트넘 홋스퍼)이 대승을 거둔 뒤 소감을 전했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 선발 출전했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2분 얀 베르통언의 크로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결국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손흥민은 시즌 16번째 득점이자 챔피언스리그 1호 골을 기록했다. 이어 최근 4경기 연속이자 도르트문트전 통산 9호 골을 터뜨렸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토트넘은 후반 2분 손흥민의 골로 앞서나갔다. 왼쪽에서 올라온 베르통언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오른발 슈팅으로 토르트문트 골문을 연 것.

이후 기세가 오른 토트넘은 후반 37분 베르통언, 후반 40분 요렌테의 연속 골이 터지며, 도르트문트를 3-0, 3골 차로 격파했다. 8강 진출이 유력해졌다.

경기 후 손흥민은 BT스포츠를 통해 완승을 합작한 팀 동료들의 활약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우선 손흥민은 1골-1도움을 기록한 얀 베르통언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따르면, 손흥민은 베르통언에 대해 "베르통언은 기술적으로 믿을 수 없는 모습을 보였고 어떤 포지션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선제골은 타이밍이 중요했다. 베르통언의 크로스가 좋았다. 어떤 것도 할 수 없었고 단지 볼을 터치했을 뿐"이라며 공을 돌렸다.

계속해 "아직 끝나지 않았다. 2차전에 집중해야 한다"며 "케인이나 알리도 중요한 선수지만 우리에게는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언급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