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 2019시즌 신규 유니폼 ‘장용영(壯勇營)’ 공개

입력 2019-02-15 15: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수원FC가 2019시즌 홈·원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홈 유니폼은 그간 팀 브랜드 컬러인 레드와 블루 스트라이프 타입에서 레드와 블루 컬러를 반반씩 표현하여 컬러를 더욱 강렬하게 유지하여 심플하면서도 강한 느낌을 표현하였다.

조선 정조 때 수원에 설치한 국왕 친위대인 ‘장용영(壯勇營)’으로 유니폼을 명명하고 홈 유니폼의 곳곳에 수원의 상징인 화성을 고급스러운 옐로우 컬러로 이미지화하여 디자인하였다.

또한, 수원시 승격 70주년을 맞이하여 유니폼 측면에 기념 로고를 새겨 시 승격 70주년을 맞는 시민들의 자부심과 수원FC의 1부 승격에 대한 의지를 표현하였다.

원정 유니폼은 그간 화이트를 주색으로 디자인하였으나 처음으로 옐로우와 블랙을 주색으로 적용하여 새로움을 바탕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나타내었다.

특히 이번 유니폼은 선수들의 경기력 최적화에 주안점을 두어 목깃 부분을 라운드로 심플하게 처리하여 유니폼 착용과 경기중 활동성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고 수원FC만의 컬러로 유니크한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골키퍼 유니폼은 민트 색상과 퍼플 색상으로 디자인해 필드 선수들과 확연히 구분될 수 있도록 했고, 디자인은 필드 플레이어 유니폼과 통일성을 유지했다.

수원FC의 2019 시즌 홈․원정 유니폼은 25일(월) 오후 7시 수원시청에서 있을 출정식 때 공개될 예정이며, 3월 9일(토) 13시에 치뤄질 2019 시즌 수원FC 홈 개막전에 수원FC 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