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우진 호투’ 키움, KT와 애리조나에서 연승경기

입력 2019-02-25 11: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키움 안우진. 스포츠동아DB

키움 히어로즈는 24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키노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연습경기에서 1대4로 패했다.

이날 안우진이 선발투수로 나와 2이닝을 던졌고, 김동준(2이닝), 김성민(2이닝), 윤영삼(1이닝), 양현(1이닝), 양기현(1이닝)이 차례대로 등판했다. 올 시즌 선발 준비를 하고 있는 안우진과 김동준이 각각 2이닝 무실점 투구를 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안우진은 등판 후 “불펜피칭을 할 때 느낌이 좋지 않았다. 그래서 실전 등판 때 더욱 집중했다. 초구부터 강하게 스트라이크를 넣었는데 다행히 제구도 잘됐고, 구속도 생각만큼 나온 것 같다. 무엇보다 배터리로 호흡을 맞춘 이지영 선배가 투구동작이나 템포 등을 잘 조절해주신 덕분에 결과도 좋았다. 개막전까지 준비를 잘해서 올 시즌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안우진은 이날 직구 최고 구속 149km를 기록했다.

두 번째 투수로 나온 김동준도 “초구는 스트라이크를 던지자는 생각으로 임했다. 전체적인 구종도 점검했고, 특히 커브를 많이 사용했다. 현재 컨디션은 좋다. 캠프 기간 동안 구속보다는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하며 긴 이닝을 던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자 중에서는 송성문이 4타수 1안타 1타점, 김혜성이 1타수 1안타 1득점, 김규민이 5타수 2안타를 기록했다.

이날 두 번째 연습경기를 치른 키움은 25일 오후 1시 키노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NC 다이노스와 연습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