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현장] ‘롱 리브 더 킹’ 김래원, 목포 영웅→흥행 영웅으로 출전 (종합)

입력 2019-06-04 16: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래원이 목포 영웅에서 흥행 영웅으로 출전한다.

4일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열린 영화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가 참석했다. 감독 강윤성 감독은 급성 맹장염으로 수술을 받아 이날 참석하지 못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우연한 사건으로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

‘롱 리브 더 킹’에서 김래원이 맡은 ‘장세출’은 거대 조직 보스에서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인물로 통쾌한 액션부터 유쾌한 코미디는 물론, 강렬한 카리스마와 따뜻한 인간미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는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래원은 “처음 이 영화가 기획될 당시에서 강윤성 감독님의 차기작이어서 기대가 됐고 웹툰 원작이 이미 유명했다. 감독님이 제게 제안을 주셔서 선택했다”라며 “그리고 전라도 지역에서 낚시를 했을 때 시나리오를 받아서 더 마음에 와 닿았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의 인생작이라 불리는 ‘해바라기’에 이은 또 다른 인생작은 탄생 예감이 드냐는 물음에 김래원은 “늘 스스로에게 기대하고 열심히 하고 있다. 다 같이 준비했으니 어떻게 봐주실지 관심 갖고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이번에 김래원은 전라도 사투리를 구사한다. 그는 “사투리 선생님이 늘 곁에 계시면서 봐주셨다. 그리고 배우 최재환이 전라도 사람이라 옆에서 큰 도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 작품에서도 과감한 액션 장면을 촬영했다. 버스 추락 사고 장면부터 진선규와 액션으로 붙기도 한다. 김래원은 “버스 추락 장면은 나 말고도 같이 출연한 배우들이 더 고생하셨다”라며 “추돌 장면보다 진선규 형과 하는 액션 장면이 더 힘들었다. 날씨도 춥고 4층 높이에서 뛰어내리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이 말씀하시듯, 고생하고 힘든 만큼 보람이 있는 것 같다. 관객들이 어떻게 보시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원진아는 밝고 선한 인성에 할 말은 제대로 하는 강단 있는 열혈 변호사 강소현 역을 맡았다. 강소현은 용역 현장에서 만난 조직 보스 장세출에게 ‘좋은 사람이 돼라’고 일침을 날리면서 그의 반전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인물이다. 김래원과 원진아, 두 사람 사이에는 ‘사랑’이라는 감정이 있기도 하다.

김래원은 “나도 이 시나리오를 봤을 때 멜로 분위기가 났었다. 제대로 본 게 맞다고 하시더라. 영화를 보니 의도한 대로 멜로가 살아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원진아는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다양한 장르가 보였다. 어떤 방향으로 읽어야 하는지 물었는데 감독님이 멜로 라인이 베이스로 갔으면 좋겠다고 하셨다. 사람이 사랑으로 인해 변할 수도 있다고 하시더라. 그 부분을 놓치지 말자고 하셨다”라고 말했다.

김래원은 “원진아가 성격이 너무 좋아서 편하게 연기를 했다. 다른 배우들도 너무 좋았다. 그 또한 리더(강윤성 감독)가 최고여서 그랬던 것 같다”라며 현장 분위기를 칭찬하기도 했다.

원진아는 “배우를 꿈꾸며 봤던 작품 중에 김래원 선배가 출연한 작품이 있었다. 그런 선배와 같이 연기한다니 꿈만 같았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살갑게 대해주셔서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인이지만 자유롭게 촬영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덧붙였다.

진선규가 맡은 ‘조광춘’이란 캐릭터는 ‘장세출’(김래원)의 ‘팔룡회’에 필적하는 ‘광춘이파’ 보스로, 싸움, 조직, 심지어 외모까지 세출에게 밀리는 것에 대해 은근한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진선규가 맡은 ‘조광춘’이란 캐릭터는 ‘장세출’(김래원)의 ‘팔룡회’에 필적하는 ‘광춘이파’ 보스로, 싸움, 조직, 심지어 외모까지 세출에게 밀리는 것에 대해 은근한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범죄도시’에서 연변 스토리를 완벽하게 구사한 진선규는 이번 작품에서는 목포 사투리를 구사한다. 진선규는 “우연찮게 강윤성 감독님의 작품에서 모두 말투가 달랐다. ‘범죄도시’ 때처럼 녹음한 것을 듣고 곁에 계신 선생님이 있으셔서 사투리를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강윤성 감독과 두 번째 만남에 대해 “감독님에게 부담스럽지 않냐고 물었는데 자신은 ‘범죄도시’는 다 잊고 새 사람들과 새 작품에 들어갈 생각을 하고 있다”라며 “감독님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배우의 분량에 상관없이 다 신경 써주셨다. 그게 감독님의 능력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미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는 최귀화는 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는 2선 의원 ‘최만수’ 역을 맡았다. 최귀화는 원작 캐릭터와 외모는 가장 다르지만, 철저한 캐릭터 분석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연기를 보여주며 극의 긴장감과 재미를 극대화한다.

최귀화는 “진짜처럼 보여야 하는 게 관건이라서 의상팀과 분장팀이 노력해줬다. 보편적인 악을 그리려 힘을 좀 빼고 갔다. 보편적인 국회의원이 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롱 리브 더 킹’은 6월 19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