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신욱, EA코리아 후원 ‘K리그 5월의 선수’

입력 2019-06-14 13: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한국프로축구연맹

전북 현대의 김신욱이 5월 한 달간 맹활약하며 소속팀의 K리그1 선두 탈환에 앞장서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올 시즌부터 글로벌 스포츠게임 전문 기업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코리아)의 후원을 받아 선정하는 K리그 ‘이 달의 선수상(Player Of The Month)’이 신설했다. 한 달간 열린 K리그1 경기의 라운드 베스트11과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선수들을 후보군으로 연맹 경기위원회가 1차 투표(70%)를 진행하고, 1차 투표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복수의 후보들을 두고 2차 팬 투표(K리그 온라인 채널 투표 20%, FIFA 온라인4 유저투표 10%)를 진행해 가장 많이 득표한 선수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김신욱은 1차 경기위원회 투표, 2차 팬투 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3월 세징야(대구FC), 4월 김진혁(상주 상무)에 이어 세 번째로 ‘이달의 선수(Player Of The Month)’ 패치를 유니폼에 새기게 됐다. 그는 12라운드 제주전에서 1골, 13라운드 경남전에서 2골을 넣는 활약을 펼쳐 라운드 MVP로 선정되는 등 전북의 공격을 주도했다. ‘5월의 선수’ 김신욱은 7득점으로 페시치(FC서울)와 함께 득점 공동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김신욱에게는 EA코리아가 제작한 트로피로 함께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