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 아메리카] 일본, 에콰도르와 1-1 무승부 ‘조 3위로 8강 실패’

입력 2019-06-25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이 에콰도르와 무승부를 거두며 코파 아메리카 8강 진출에 실패했다.

일본은 25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에 위치한 미네이랑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에콰도르와 1-1로 비겼다.

이날 일본은 경기 초반 주도권을 잡고 전반 15분 나카지마 쇼야가 선제골을 터트리며 앞서 나갔지만 이후 에콰도르에 주도권을 내주며 전반 35분 앙헬 메나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전반을 1-1로 마쳤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에콰도르는 헤그손 멘데즈 대신 아이르톤 프레시아도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이후 후반전이 에콰도르의 우세로 흘러가자 일본은 후반 20분 오카자키 신지를 빼고 우에다 아야세를 투입했다.

공방전을 벌일 뿐 골이 터지지 않자 에콰도르는 후반 29분 동점골을 넣은 앙헬 메나를 빼고 루이스 치카이자를 투입하며 다시 변화를 줬다. 후반 38분 일본은 미요시 코지 대신 아베 히로키를, 에콰도르는 로마리오 이바라나를 빼고 안토니오 발렌시아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8강 진출을 위해 단 한 골이 필요했던 양 팀은 서로의 골문을 오가며 골을 노렸다.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슈팅이 쏟아졌지만 추가시간 5분까지도 결국 양 팀 모두 더 이상 골이 터지지 않았다.

일본은 추가 시간에 한 차례 상대 골망을 갈랐지만 VAR 끝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결국 경기는 1-1 동점으로 끝났다. 이날 경기로 2무 1패(승점 2점)가 된 일본은 B조 3위 파라과이에 득실차에서 밀려 8강 진출이 좌절됐다. 에콰도르는 1무 2패(승점 1점) 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쳤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