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이지 않는 이강인 이적설, 라벤테로 임대이적?

입력 2019-06-26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강인.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스페인 매체가 또 다시 이강인(18·발렌시아)의 이적을 보도했다.

이강인은 폴란드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이하(U-20)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수상하면서 가치가 급상승했다.

자연스럽게 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페인 현지에서는 각종 매체들이 매일 이강인 이적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엘데스마르크와 발렌시아 지역지인 데포르테 발렌시아노는 26일(한국시간) “이강인의 레반테 이적이 곧 실현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두 매체는 완전 이적이 아닌 임대 이적이 될 것이라고 구체적인 이적 형태까지 거론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레반테의 파코 로페즈 감독이 직접 이강인에게 직접 전화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엘데스마르크는 “파코 로페즈 감독이 (이강인에게)직접 전화를 걸어 다음 시즌 이강인이 팀에서 맡을 역할과 충분한 기회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또한 그가 레반테에서 누릴 편의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고 소식을 전했다. 이어 “레반테는 공격적인 선수를 찾고 있다. 이강인은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다. 공격수와 미드필더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이강인은 레반테가 찾는 자원이다”라고 설명했다.

데포르테발렌시아노는 “이강인은 레반테로 이적할 경우, 도시를 바꾸지 않고 가족들과 살 수 있다. 그에게 레반테 이적은 최고의 옵션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레반테는 가장 지속적으로 이강인 영입에 나선 팀이다.

이 매체들에 따르면 레반테 이외에도 에스파뇰, 그라나다, 오사수나 등이 발렌시아에 이강인 영입을 요청한 상태다.

두 매체의 예상대로 이강인이 새 시즌을 다른 팀에서 맞게 될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