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뭉쳐야 찬다’ 유상철, 췌장암 투병에 안정환 ‘눈물 고백’

입력 2020-06-07 23: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뭉쳐야 찬다’ 유상철, 췌장암 투병에 안정환 ‘눈물 고백’

유상철 감독이 췌장암 투병 중인 가운데 동료들의 응원에 눈물을 흘렸다.

7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안정환과 유상철이 감독을 맡아 축구 경기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경기는 유상철 팀이 4대1로 대승했다. 유상철은 “깜짝 놀랐다. TV로만 보다가 운동장에서 실력을 직접 느꼈는데 다들 생각 이상으로 실력이 굉장히 높더라. 많이 발전한 것 같다. 수준 높은 경기를 봤다”며 “집안에 있고 병원에 있는 것보다 푸른 잔디에 나와 있을 때 제일 행복하고 기분이 좋아진다. 오늘 즐거웠다. 스트레스가 다 풀린 것 같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에 안정환은 “나중에 진짜 프로 팀을 맡아서 유상철과 내가 맞붙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췌장암 말기 투병 중인 유상철. 방송 말미 유상철을 향한 선후배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의 응원 영상 메시지가 공개됐다. 마지막은 안정환의 메시지였다. 안정환은 “대표팀에서 오랜 세월을 같이 보냈지만 일본에서 같이 팀을 우승으로 이끌고, 함께 훈련하고, 형들과 훈련 끝나고 같이 파스타 먹었던 게 기억에 많이 남는다. 함께 땀 흘리며 지낸 시간이 그립다”고 고백했다.

그는 “돌아갈 수는 없지만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사랑을 베풀어주셔서 감사하다”며 “형이 팀을 위해 희생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 존경한다”고 털어놨다. 안정환은 “형님 빨리 몸 완쾌하지 않으면 내가 때릴지도 모른다. 다시 한 번 파스타 먹으러 갔으면 좋겠다. 사랑한다”고 전했다. 안정환은 울컥했고 눈물을 쏟았다.

유상철은 “솔직히 약한 모습을 보이기 싫다. 항암 치료가 힘들긴 하지만 많은 분이 성원해주시고 완쾌를 바라주셔서 감사하다. 나로 인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라운드로 돌아올 수 있게 치료 잘하고 이겨내겠다”고 털어놨다. 그는 눈물을 참아냈지만 이만기의 진심 어린 응원에 끝내 눈물을 흘렸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