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풍문쇼’ 이태임 근황 “남편 구속 후 홀로 육아”

입력 2020-07-21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태임, 결혼+임신 발표→은퇴
남편, 사기 혐의 구속→홀로 육아

‘풍문쇼’에서 배우 이태임의 근황이 공개됐다.

20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이하 풍문쇼)에서는 자취를 감춘 스타에 대해 다뤘고, 이 가운데 지난 2018년 3월 19일 돌연 은퇴 선언을 했던 이태임이 언급됐다.

이태임은 은퇴 당시 결혼과 임신 소식을 동시에 알리며 연예계를 떠났다. 이와 함께 이태임 남편의 구속 소식까지 전해져 대중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이태임 남편의 소식은 2019년 7월 최초 보도됐는데, 2014년에 M&A 전문가인 이태임 남편이 B기업 주주들에게 시세를 조종해 주겠다며 거액을 편취한 혐의로 2018년 3월에 구속기소 된 것. 이후 2019년 7월 11일 서울고등법원에서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이에 대해 대중들은 이태임의 은퇴와 남편 구속에 대한 이야기로 갑론을박을 펼치기도 했다.

한 연예부기자는 현재 각 포털 사이트에 이태임의 프로필 정보 자체가 없다고 말하며 “2018년 6월경부터 삭제가 돼있는 상태인데 프로필까지 지우는 사례는 나는 보지 못 했다. 이태임이 최초가 아닐까 싶다. 이런 것만 보더라도 이태임이 스스로 자취를 감췄다는 말이 나올 만 하다”고 설명했다.

이태임은 은퇴 당시 소속사와 1년의 계약 기간이 남은 상태였지만 위약금을 지불하고 활동을 정리했다. 이에 대해 함소원은 “당장 하기 싫다는 것. 그냥 놔둬도 되는데 포털 사이트의 프로필까지 삭제했다는 건 정말 죽어도 하기 싫다는 의미다. 남이 자기 얘기 하는 것도 싫고, 그런 얘기 듣기도 싫고…정말 싫었던 것”이라고 이태임의 마음을 헤아렸다.

이에 연예부기자는 또 “정확한 상황은 이태임이 직접 말하기 전까지 알 수 없다. 그런데 복중에 아이가 있는 상태에서 남편의 기사가 나오면 온갖 억측이 쏟아질 텐데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억측을 막기 위해 본인이 은퇴라는 강수를 둔 것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여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이후 황영진은 이태임의 근황에 대해 “2018년 9월, 아들을 출산하고 지금은 남편이 구속된 상황이기 때문에 혼자 육아를 하면서 힘들게 지내고 있다고 전해들었다”고 말했고, 연예부기자는 “친정어머니랑 아이를 예쁘게 잘 키우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