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트렌드] 패션가, 가요계 손잡고 스타마케팅

입력 2020-11-0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패션업계가 가요계와 손잡은 스타마케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한섬 ‘BTS 시스템 3차 캡슐 컬렉션’(왼쪽)과 환불원정대와 협업한 이랜드월드 스파오의 ‘환불해 줘 어흥 수면잠옷’. 사진제공|한섬·이랜드

‘BTS 캡슐 컬렉션’ ‘환불원정대 잠옷’ 왜?

한섬, BTS와 협업 ‘니트’ 등 출시
스파오는 환불원정대 잠옷 선봬
LF몰, 박진영 선미 새 모델 발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매출 부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가 가요계와 손잡은 스타마케팅으로 위기 극복에 나섰다.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환불원정대와 박진영, 선미를 내세우는가 하면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을 통해 해외 고객까지 노렸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업체 한섬은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BTS 시스템 3차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니트, 스상셔츠, 후드, 모자, 가방 등으로 구성했으며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IDOL’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이 착용한 슈트 패턴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1차 협업상품을 출시한 6월 이후 더한섬닷컴의 해외 유입 트래픽이 전년 동기 대비 380% 급증하는 등 해외 홍보 효과가 크다는 게 한섬 측 설명이다.

이랜드월드의 SPA(제조직매입) 브랜드 스파오는 환불원정대와 협업한 잠옷을 내놓았다. 환불원정대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그룹으로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가 ‘부캐(부캐릭터)’인 만옥, 천옥, 은비, 실비로 변신해 신선한 재미를 주고 있다. 호랑이 자수가 돋보이는 ‘환불해 줘 어흥 수면잠옷’과 멤버들이 즐겨 입는 호피무늬가 포인트인 ‘샌캐 애니멀 잠옷’으로 구성했다.

LF몰은 최근 ‘When We Disco’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박진영과 선미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 첫 CF에서 박진영의 히트곡인 ‘니가 사는 그 집’을 패러디한 ‘내가 사는 그 몰’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내가 살고 있는 몰’임과 동시에 ‘내가 쇼핑을 하는 몰’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김준식 LF e-biz 부문장(전무)은 “늘 최고의 위치에 있는 박진영과 매력적인 아티스트이자 스타일아이콘으로 거듭난 선미가 LF몰이 추구하는 이미지에 부합한다”며 “‘믿고 사는 프리미엄 브랜드 몰’이라는 핵심가치를 직관적이면서 감각적으로 드러낼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