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지리산’ 제작사 “내년 시트콤+대형 버라이어티쇼 제작” [공식]

입력 2020-11-02 08: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토리가 2021년 상반기에 시트콤과 대형 버라이어티쇼를 제작한다.


에이스토리 관계자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시장의 변화에 맞춰 회사의 근간이 되는 드라마 분야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의 영상 콘텐츠 사업으로 영역을 넓혀 시트콤, 대형 버라이어티 쇼를 조만간 선보인다.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성장하기 위한 밑그림”이라고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제작 드라마 수와 규모 역시 내년부터 대폭 늘어난다. 현재 에이스토리는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이 주연을 맡고 ‘킹덤’ 작가 김은희, ‘도깨비’ 감독 이응복 등이 참여한 텐트폴 드라마 ‘지리산’을 비롯해 아카데미 수상작 ‘기생충’ 조여정이 주연을 맡은 ‘바람피면 죽는다’, ‘배가본드’ 장영철, 정경순 작가팀이 극본을 쓴 ‘빅마우스’, 배우 김선아와 엄정화가 출연 논의 중인 ‘W’ 등 드라마 4편을 제작 중이다.

이 외에도 상장 시 발표하였던 글로벌 시즌제 텐트폴 작품에 대한 구체적인 제작 일정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에이스토리는 2021년에 IP를 확보하는 글로벌 OTT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한 텐트폴 드라마 ‘지리산’을 시작으로, 시즌제 형식의 글로벌 텐트폴 작품을 매년 한 작품 이상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콘텐츠와 글로벌 텐트폴 드라마를 포함하는 다수의 복합 콘텐츠를 제작하는 만큼 매출과 이익 측면에서 퀀텀 점프가 예상되는 2021년을 기점으로 단순 드라마 제작사를 넘어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발돋움하겠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각 업계 최고의 전문 인력들을 활발히 영입 중이며, 올해 말까지 추가적으로 대대적인 변화를 위한 인적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IP의 확장을 통한 신규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이의 첫 단계로 게임 ‘블레이드’ 제작사 액션 스퀘어와 협업한 ‘킹덤’의 모바일 액션 단독 게임을 개발 중이다. 에이스토리는 한국 드라마 제작사 최초로 드라마의 게임화를 시도한 노하우를 살려 게임 외에도 IP를 활용한 미디어 커머스, 웹툰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적극 추진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