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쇼핑몰·갤러리·펫파크까지…“여기 다 있네”

입력 2020-11-0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일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오픈하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외부 전경.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6일 공식 오픈

미술관+테마파크 ‘갤러리형 아울렛’
국내·외 인기 브랜드 310여 개 입점
조각정원·모카 라이브러리 등 눈길
반려동물 위한 수영장·스파도 선봬
현대백화점이 6일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을 공식 오픈한다.

쇼핑(Shopping), 놀이(Play), 예술(Art), 문화(Culture) 그리고 경험(Experience)과 ‘최초·단 하나’의 의미를 담은 ‘원(One)’의 앞 글자를 따 조합한 것으로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하 1층∼지상 5층, 영업면적 6만2393m² 규모다. 아웃도어몰과 인도어몰을 포함한 A관과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와 펫숍 등이 들어선 B관으로 구성했다.

기존 교외형 아울렛에 미술관과 테마파크 등을 결합한 ‘갤러리형 아울렛’ 콘셉트가 특징이다. 하이메 아욘 디자이너와 협업한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이 대표적이다. 총 1653m² 규모로 A관 인도어몰 3층에 들어서며 조각정원 ‘하이메 아욘 가든’, 미술관 ‘모카 라이브러리’, 놀이시설과 벽화를 담은 ‘모카 플레이’ 등으로 구성했다. B관 3층 옥상정원에는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인 ‘흰디 하우스’, B관 1층에는 반려동물 전용 수영장과 스파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토탈 펫숍 ‘코코스퀘어’를 선보인다.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 ‘모카 가든’의 하나인 A관 인도어몰 3층 조각정원 ‘하이메 아욘 가든’.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상품 구색도 강화해 인지도 높은 국내·외 브랜드 총 310여 개가 입점한다. 발렌티노, 휴고보스 등 명품 브랜드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를 적절히 배치했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등 스포츠 팩토리 아울렛 매장과 노스페이스, 폴로, 라코스테 등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도 선보인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서울과 경기 동북부 고객을 흡수해 올해 매출 3500억 원 달성이 목표”라며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아울렛의 새로운 가치와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