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ah!(우아!), ‘BAD GIRL’ 베트남 음악 플랫폼 뮤비 차트 1위

입력 2020-12-14 07: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woo!ah!(우아!)를 향한 감탄사가 베트남에서 이어지고 있다.

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14일 "woo!ah!(우아!)의 신곡 'BAD GIRL'이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다"라고 밝혔다.

NCT(NakCuaTui)가 발표한 2020년 49주차(11월 30일~12월 6일) 뮤직비디오 차트에 따르면, woo!ah!(우아!)의 'BAD GIRL' 뮤직비디오는 에스파의 'Black Mamba',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를 제치고 정상을 차지했다.

NCT는 베트남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음악 플랫폼이다. NCT 차트의 순위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에서 집계된 이용자들의 스트리밍과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상호 작용 결과를 바탕으로 정해진다.

베트남 현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woo!ah!(우아!)의 신곡 'BAD GIRL'은 파트마다 변화하는 리듬과 악기에 멤버들의 개성이 잘 어우러진 퓨처 하우스(Future House) 장르의 곡이다. 빅뱅, 블랙핑크, 위너 등의 프로듀서 초이스37을 주축으로 결성된 YGX 프로듀싱팀 작가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펑키프린세스'로 변신한 woo!ah!(우아!)를 만날 수 있다. 상큼 발랄한 비타민 매력뿐만 아니라 걸크러시까지 겸비한 woo!ah!(우아!) 멤버들의 5인 5색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woo!ah!(우아!)에게 보내주는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놀랍고 감사하다"면서 "베트남은 물론, 전 세계 K-POP 팬들이 woo!ah!(우아!)의 매력을 빠져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는 그룹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woo!ah!(우아!)는 지난달 24일 두 번째 싱글 'QURIOUS'를 발매하고, 각종 음악 방송에 연이어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엔브이(NV)엔터테인먼트 제공]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