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투쇼’ 손준호 “아내 김소현 때문에 역할 날아간 적 있어”

입력 2020-12-17 15: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아내 김소현 때문에 ‘명성황후’ 캐스팅에서 좌절을 맛 봤던(?) 사연을 털어놨다.

17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는 뮤지컬 ‘명성황후’ 에 출연하는 배우 김소현과 손준호가 초대 손님으로 참여했다.

이날 손준호는 아내 김소현 때문에 작품 캐스팅에 안 된적이 있다고 말했다. 김소현은 “‘오 마이 베이비’으로 실생활 노출이 많이 돼서 관객들이 예능 때문에 무대로 몰입을 못할 것 같았다”라며 “그래서 예전에 ‘명성황후’ 캐스팅 당시 함께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한 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를 듣던 손준호는 “그러니까 김소현 덕분에 내 목이 날아간거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소현은 “그런데 많은 분들이 왜 같이 안 하냐고 문의가 와서 이후에는 무대에 같이 올랐다. 이제는 부부 페어로 할 때 찾아오신 분들이 많으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명성황후’는 1995년 명성황후 시해 100주기를 맞아 초연된 이후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이다. 조선 왕조 26대 고종의 왕후로서 겪어야 했던 명성황후의 비극적 삶뿐만 아니라 자애로운 어머니의 모습과 격변의 시대에 주변 열강들에 맞서 나라를 지켜내려 노력한 여성 정치가로서의 모습을 담아내어 대중과 평단에 큰 인상을 주었다. 무엇보다 한국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 진출하는 역사를 세운 작품으로, 한국인의 정서를 담아낸 한국인이 만든 대형 뮤지컬이라는 점에서 높은 의미를 지녔다.

김소현, 신영숙, 강필석, 손준호, 박민성, 윤형렬, 이창섭(그룹 비투비) 등 신구가 조화된 역대 최고의 캐스트가 출연하는 뮤지컬 ‘명성황후’는 2021년 1월 6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