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골프환경조성프로젝트 준공식. 강북중학교 김팔성 교장(왼쪽)과 KLPGA 김순미 수석부회장. 사진제공 |KLPGA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KLPGA To YOU’는 골프에 대한 열의는 있으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자 2015년부터 KLPGA가 직접 진행하고 있는 골프 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KLPGA는 ‘KLPGA To YOU’를 통해 연습장뿐만 아니라 골프 클럽, 골프공 등 다양한 골프용품도 기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KLPGA가 카카오 VX와 맺은 업무 협약을 통해 ‘카카오 VX 연습용 프렌즈 스크린 R’ 기계까지 지원이 되면서 많은 학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강북중학교는 ‘카카오 VX 연습용 프렌즈 스크린 R’을 지원받은 첫 번째 학교가 됐다.
준공식에 참석한 KLPGA 김순미 수석부회장은 “더 좋은 연습 환경 조성을 위해 ‘카카오 VX 연습용 프렌즈 스크린 R’ 기계를 지원해주신 카카오 VX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습장 건립을 통해 학생들이 골프라는 스포츠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미래에 KLPGA에서 뛰는 훌륭한 선수가 이 연습장에서 탄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울 강북중학교에 연습장과 ‘카카오 VX 연습용 프렌즈 스크린 R’을 지원하는 준공식을 성공적으로 마친 KLPGA는 오는 28일에는 전북 고창에 위치한 고창중학교에서도 연습장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KLPGA는 골프 꿈나무 육성 및 유소년 선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채로운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동시에 유소년 대상의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LPGA To YOU’를 통해 골프 연습 시설을 가지게 된 학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 ‘KLPGA with YOU’를 비롯해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 등 유소년 대상의 대회를 개최하며 골프 꿈나무와 유망주를 육성하고 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