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의식, SBS 새 드라마 ‘조선구마사’ 출연 [공식]

입력 2020-12-22 08: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의식, SBS 새 드라마 ‘조선구마사’ 출연 [공식]

배우 오의식이 SBS 새 드라마 ‘조선구마사’(연출 신경수, 극본 박계옥, 제작 스튜디오플렉스, 크레이브웍스, 롯데컬처웍스)에서 충녕의 수행원이자 호위 무사인 ‘지겸’ 역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조선구마사’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 판타지 액션 사극이다.

오의식이 맡은 ‘지겸’은 조선 제일검을 꿈꿨으나, ‘홍사’에 밀려 3등으로 무과에 합격한 인물이다. 타고난 해맑음과 긍정적 마인드로 충녕대군을 충직하게 지키는 호위무사로 충녕대군 역을 맡은 장동윤과 때론 형제같고 때론 친구 같은 케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의식은 현재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화제 속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여신강림’에서 매너와 인성을 모두 갖춘 완벽남 한준우 선생님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올 해 '하이바이, 마마'부터 '한번 다녀왔습니다', '여신강림'까지 화제작들에 연이어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오의식은 ‘조선구마사’ 출연을 확정하며 2021년에도 대세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하며 안정적이고 현실감 있는 연기를 선보여온 배우 오의식이 드라마 ‘조선구마사’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감격시대’, ‘닥터 프리즈너’를 집필한 박계옥 작가와 ‘육룡이 나르샤’, ‘녹두꽃’ 등을 연출한 신경수PD가 의기투합한 ‘조선구마사’는 2021년 방영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