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월간커넥트’ 짐 로저스·마이클 샌델 랜선 만남, 오늘 첫방

입력 2021-01-07 12: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 달에 한번 랜선으로 글로벌 지식인을 만나는 tvN의 새로운 인문 교양 콘텐츠 ‘월간 커넥트’가 7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월간 커넥트’는 각 분야의 전문가 4인이 한 달에 한 번 모여 이달의 이슈와 화제의 인물을 선정하고 그 주인공을 랜선으로 초대해 인터뷰하는 프로그램. ‘건축·공간’ 유현준 교수, ‘대중문화’ 장예원, ‘금융·경제’ 김동환 대표, ‘국제정치’ 김지윤 박사가 자신만의 시선으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가운데,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를 자연스럽게 토크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날 첫 방송되는 ‘월간 커넥트’에서는 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와 ‘정의란 무엇인가’와 ‘공정하다는 착각’의 저자 마이클 샌델을 인터뷰이로 초대한다. 먼저 짐 로저스는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열풍 의미를 짚어보고, 자산 거품 붕괴 우려 속 포스트 코로나 시대 투자 전략에 관해 이야기한다. 본인만의 투자 성공담 및 실패담도 공유할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높인다.

다음으로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는 현대사회에서의 다양한 문제들을 주제로 논의를 펼친다. 코로나 시대 극대화되고 있는 문제들을 짚는 한편, 전통적인 ‘능력주의’ 가치관이 과연 공정한 것인지 생각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뿐만 아니라 미국과 한국의 대학 입시 제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대학 입시에 추첨제를 도입하자고 주장한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뿐만 아니라 유현준 교수, 장예원, 김동환 대표, 김지윤 박사로 이루어진 전문가 4인방의 날카로운 질문과 지적 토크 또한 유익함을 더할 전망이다.

‘월간 커넥트’는 매월 첫째주 시청자를 찾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