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더’ 소유진·삼남매 지원사격…시즌1 마무리

입력 2021-02-28 08: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파더’ 소유진·삼남매 지원사격…시즌1 마무리

‘백파더’ 백종원이 만들기 쉬우면서도 매콤하고 맛있는 요린이용 닭볶음탕 레시피로 ‘갓파더’의 위엄을 뽐내며 마지막을 알차게 장식했다. ‘백파더’를 마무리하는 이날 방송에선 노라조의 프로美 넘치는 무대와 그동안 ‘백파더’를 빛낸 반가운 ‘요린이’들이 총출동, 더욱 풍성한 재미를 안겼다. 매주 유용한 황금 레시피로 ‘요린이’의 폭풍성장을 부르며 안방 시청자들의 칭찬과 무한 사랑을 받아온 신개념 요리쇼 ‘백파더’는 시즌1을 마무리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마!(이하 ‘백파더’)에서는 시즌 1 마지막 수업으로 그동안 실력을 키운 ‘요린이’들과 요린이용 닭볶음탕 요리를 함께 하며 시청률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등 유종의 미를 거뒀다.

‘양잡이’ 양세형은 “처음 시작했을 때 달걀 프라이도 못해서 애를 먹었던 요린이 분들이 이제는 국 반찬 오므라이스 등 여러 요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뿌듯함을 드러냈다. 백종원은 ‘백파더’를 통해 제일 득을 본 사람이 양세형이라고 꼽으며 첫 생방송에서 긴장했던 양세형이 어느덧 생방송을 쥐락펴락하는 능력자로 거듭났다고 극찬했다.

이날 마지막 수업에 임한 백종원은 “정도 들었지만 뿌듯하다. 주변에 보면 음식을 잘 안 하시던 분들이 지금은 요리를 하신다는 분들이 많아 졌다. 좋은 현상”이라며 “비록 이번에 ‘백파더’는 끝을 내지만 이 기운을 받아서 이것저것 요리를 많이 해보시기를 바란다”며 ‘요린이’들의 계속된 도전을 응원했다.

타이머밴드 노라조는 시즌1 마지막 무대에서도 프로美를 뽐내며 비타민 에너지와 웃음을 선사했다. 닭 벼슬을 머리에 달고 토종닭으로 변신한 조빈과 양계장 사장님으로 변신한 원흠은 재치 있는 가사와 유쾌 발랄한 매력으로 명불허전 무대장인의 면모를 뽐냈다.

이날 마지막 수업에서 ‘백파더’ 백종원이 알려준 닭볶음탕 레시피는 유용하면서도 만들기도 쉽다. 닭을 한번 데쳐 차가운 물에 씻은 다음 팬에 담고, 거기에 양파, 대파, 감자, 청양고추를 넣는다. ‘백파더’ 백종원이 알려준 비법 양념장과 떡, 물 세 컵을 넣고 끓여주면 완성. ‘요린이’들은 “끝내 주게 맛있다”며 춤으로 맛을 표현하는가 하면 “너무 맛있어서 아이가 다음주에 또 하고 싶다고 한다”고 칭찬하며 ‘엄지 척’반응을 보였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선 그동안 ‘백파더’를 빛냈던 반가운 얼굴들이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진실의 눈썹’으로 화제를 모았던 ‘인천 요린이 부부’는 귀여운 아들을 얻은 근황을 전했고, 백종원의 아빠미소를 유발했던 파라과이 삼형제 역시 “선생님 여태까지 감사했다. 요리를 많이 가르쳐 주셔서 생존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백종원의 아내 소유진은 삼남매와 함께 생방송에 출연, 닭볶음탕 요리에 도전하고 백종원과 유쾌한 케미를 빚어내며 특급 내조를 펼쳤다.

달걀 프라이 부치는 법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며 요리를 두려워하던 ‘요린이’에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알려주고 폭풍성장을 견인한 것은 물론, 매회 ‘장금이’ 손맛을 내는 황금 레시피로 주말 안방 식탁을 풍성하게 해줬던 신개념 요리쇼 ‘백파더’는 9개월을 쉼없이 달려온 여정에 쉼표를 찍는다.

‘백파더’는 유용한 요리쇼의 매력과 예측불허 생방송의 묘미, 출연진들의 티키타카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안방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왔다.

요리팁과 다양한 특급 레시피들을 아낌없이 전수한 ‘백파더’ 백종원을 비롯해 생방송의 유려한 진행과 함께 백종원과의 티키타카 케미를 뽐내며 꿀잼을 더한 ‘양잡이’ 양세형, 상상초월 분장과 흥 넘치는 무대로 ‘신스틸러’ 활약을 보여준 노라조의 완벽한 조화는 요리쇼에 예능의 ‘재미’까지 더해줬다. 후반부 가세한 ‘댓글유’ 유병재 역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화력을 더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요린이’까지 아우른 폭넓은 소통과 유용한 정보 역시 차별화된 볼거리를 안겼다.

한편, ‘백파더’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 갱생 프로젝트로 90분 동안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다. 매주 요린이들을 위한 초 간단 재료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요리 도구로 그들을 ‘요리’의 세계로 안내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