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피언’ 위아이 야성미 ‘모 아님 도’

입력 2021-03-24 20: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가 대체 불가능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위아이는 24일 오후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 (아이덴티티 : 챌린지)’ 타이틀곡 ‘모 아님 도(Prod. 장대현)’ 무대를 꾸몄다.

이날 위아이는 거친 상남자의 매력이 느껴지는 스타일링으로 무대에 올라 파워풀한 댄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으로 보는 이들을 압도했다. 특히 위아이 멤버들은 터프함이 느껴지는 제스처를 더해 ‘모 아님 도’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

위아이의 카리스마와 퍼포먼스는 대체 불가였다. 남성미를 넘어 야성미가 느껴지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악했고, 윷놀이를 표현한 안무에도 남성미가 잔뜩 묻어나 눈길을 끌었다. 어른 섹시미를 보여준 위아이는 마라맛 퍼포먼스로 대체불가능한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위아이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모 아님 도’는 잘게 쪼개진 리듬과 동양적인 음계들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랩(Hybrid Trap) 스타일의 트랙 위에 위아이만이 들려줄 수 있는 재치 있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랩, 그리고 다채로운 보컬이 합쳐진 곡이다. 리더 겸 래퍼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전체 프로듀싱을 도맡고 강석화, 김동한이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위아이는 각 음악 방송과 다양한 콘텐츠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